[스포티비뉴스=평창특별취재팀 김건일 기자] 연장 11엔드. 일본 스킵 후지사와 사츠키가 마지막 8번째 스톤을 날렸다. 한국의 스톤을 밀어내고 1번에 자리했다. 2번과 차이는 종이 한 장 차이.

마지막 스톤 한 개를 남겨 둔 후공 한국은 쫓기는 처지가 됐다. 방법은 버튼 위 드로 뿐이었다. 스킵 김은정의 8번째 스톤이 버튼 위에 올라가면서 한국의 8-7 승리로 경기가 끝났다.

23일 강릉컬링센터에서 열린 2018 평창올림픽 컬링 여자 단체전 준결승전은 후지사와가 들었다 놨다 했다.

1엔드에 3득점으로 기선을 제압한 한국은 서드 김경애, 세컨 김선영 등의 활약으로 5엔드까지 6-3으로 크게 앞섰다.

반면 일본은 스즈키 유미의 샷이 경기 내내 크게 빗나가면서 고전했다.

그러나 경기 후반 후지사와가 한국의 질주에 제동을 걸었다. 7엔드와 8엔드. 한국이 김경애의 더블 테이크아웃 성공으로 스틸 및 대량 득점의 기회를 잡자 후지사와가 8번째 스톤으로 저지했다.

9엔드 후지사와의 마지막 스톤은 일본에 2점을 안겼다. 일본은 6-7까지 따라붙었다.

후지사와는 마지막까지 한국을 괴롭혔다. 한국의 스톤 두 개가 버튼 위에 있었는데, 한국의 스톤 하나를 밀어내고 자신의 스톤은 간발의 차이로 1번으로 만들었다. 그의 능력으로 경기를 마지막까지 끌고 갔다.

후지사와의 이번 경기 샷 성공률은 74%. 최근 4경기에서 65%로 처져 4연패를 막지 못했지만 이날 경기에선 원래 성공률을 회복했다. 승부를 뒤집은 드로 성공률은 무려 91%에 달한다.

후지사와 특유의 미소는 일본의 또다른 무기. 실수가 나와도 후지사와는 웃었다. 곧 다같이 꺄르르. 준결승에서 탈락했지만 스마일 재팬은 여전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