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 알파인스키 대표 팀 메건 맥제임스 ⓒ GettyIimages

[스포티비뉴스=평창, 조영준 기자] 미국 알파인스키 대표 팀의 메건 맥제임스가 평창 올림픽에서 처음 도입된 팀 이벤트 혼성 단체전을 뛴 소감을 전했다.

미국 알파인 스키 혼성 단체팀은 놀란 캐스퍼-메건 맥제임스-데이비드 초돈스키-패트리시아 메건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24일 오전 강원도 평창군 용평 알파인센터에서 열린 2018년 평창 동계 올림픽 알파인스키 팀 이벤트 혼성 단체전 16강에서 데이브 라이딩-찰리 게스트-라우리 테일러-알렉스 틸리로 구성된 영국과 2-2를 기록했다.

팀 이벤트인 혼성 단체는 2-2 동률이 될 경우 선수들의 기록을 합산해 승자를 결정한다. 영국은 41.71을 기록하며 41.9인 미국을 제치고 8강에 진출했다.

미국의 1번 주자인 맥제임스는 찰리 게스트를 눌렀다. 그러나 미국은 영국과 2승 2패 동률을 이뤘고 전체 기록에서 근소하게 앞선 영국이 8강에 진출했다.

▲ 미국 알파인 스키 대표 팀의 놀란 캐스퍼 ⓒ GettyIimages

비록 미국은 경기에서 졌지만 승패를 떠나 혼성 단체전의 매력에 푹 빠졌다.

경기를 마친 맥제임스는 "(혼성 단체전)은 정말 재미있는 행사다. 새로운 방식이라 우리는 아직도 적응하려고 한다"며 "그러나 머리를 맞대고 남자 선수들과 훈련하고 경기한다는 점은 정말 재미있다"고 말했다.

미국 알파인스키 대표 팀의 놀란 캐스퍼는 "가장 빠른 여자 선수와 남자 선수가 각 팀에서 나온다. 이런 방식을 매우 재미있고 관중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앞으로 이 종목은 (올림픽에서) 큰 인기를 얻을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