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정원 감독 ⓒ한국프로축구연맹

[스포티비뉴스=수원, 조형애 기자] 수원 삼성 서정원 감독이 개막전 무승 징크스를 털어내지 못했다. 그는 '놓친 흐름'을 아쉬워 하면서 "반성할 부분이 많다"고 했다.

수원은 1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KEB하나은행 2018 K리그1(클래식) 1라운드에서 전남드래곤즈에 1-2로 졌다. 상대전적이 크게 앞서 있는 전남을 만났지만 이번엔 다득점 경기가 되지 못했다. 선제골을 내줬고 이후 균형을 맞추는데까지 성공했지만 결국 극장 골로 첫 패배를 당했다.

서정원 감독은 개막전을 이기지 못한 점을 유독 아쉬워했다. 수원이 개막전을 이기지 못한 건 올해로 4시즌째가 됐다. 그는 "홈 개막전이라 이겼어야 했는데 아쉽다"면서 "거울 삼아 다음 경기 나아가겠다고 했다.

[서정원 감독 일문일답]

- 개막전 총평은

홈에서 개막전이라 이겼어야 했는데 아쉬운 부분이 많다. 반성해야 할 부분 상당히 많다고 생각한다. 캡틴 김은선 부상으로 나가면서 흐름이 아쉽게 됐다. 어린 선수 윤용호 선수가 잘 해줬다 새각한다. 세트피스 두 개로 두 골을 허용한 부분이 있다. 집중력이 떨어진 것을 가다듬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거울 삼아 나가가겠다.

- 김은선 선수 부상 정도는

무릎 안쪽 인대 부상인 것 같다. 정확한 것은 확인을 해 봐야 알 것 같다.

- 윤용호를 칭찬했다. 활약에 대한 구체적 평가는

어린 선수지만 경험이 조금 쌓였다. 공격수와 연결 고리 주문을 많이 했는데 전후반 활기차게 해줬다. 공격 침투 패스도 좋았다. 앞으로 기대가 많이 되는 선수다.

- 시즌 초반 연패에 대한 생각은

ACL과 리그 2연패는 좋지 않다고 생각한다. 고쳐야할 부분, 가다듬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 데얀의 플레이에 대해

고립이 됐다. 상대 수비진이 밀착 마크를 했다. 그래서 힘들었던 건 사실이다. 그런 부분은 차츰차츰 우리 선수들과 이야기를 나눈다면 해결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 김종우가 오랜만에 기회를 잡았는데, 활약에 대한 평가는

김종우 선수 미드필드 지역에서 좋은 기량 갖고 있는 선수다. 지금 동계훈련때 부상있어서 훈련을 많이 하지 못한 상태다. 그게 아쉬운 부분이었다. 지금 회복이 되서 후반에 들어가서 매끄럽게 활약을 해줬다고 생각한다. 미들 쪽에서 공격 진영으로 가는데, 매끄러운 경기 운영에 대해서 윤용호 선수나 김종우 선수가 역할을 올해 우리팀에서 해줘야 하지 않나 그렇게 생각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