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골 1도움을 올린 사네(오른쪽)
[스포티비뉴스=유현태 기자] 맨체스터시티의 젊은 재능 르로이 사네가 아스널의 혼을 빼놨다.

아스널과 맨체스터시티는 2일(한국 시간) 영국 런던 에미레이츠스타디움에서 2017-18시즌 프리미어리그 28라운드 맞대결을 펼쳤다. 4일 전 카라바오컵 결승 매치업이 다시 벌어졌고, 또 맨시티가 3-0으로 완승을 거뒀다.

맨시티가 사네의 개인 능력을 활용해 아스널을 압도하기 시작했다. 전반 15분 르로이 사네가 아스널의 수비에 틈을 만들고 베르나르두 실바가 선제골을 기록했다. 사네가 개인 돌파로 엑토르 베예린, 대니 웰벡, 그라니트 자카를 모두 제치면서 아스널의 수비 전체가 오른쪽으로 끌려갔다. 반대 쪽에서 들어온 베르나르두 실바가 가운데로 잡아놓고 자신의 장기인 왼발 감아차기로 마무리했다.

또 사네가 나타났다. 전반 28분 사네가 왼쪽 측면에서 슈코드란 무스타피를 1대1로 돌파했다. 수비 형태가 또 깨졌다. 중앙의 세르히오 아구에로를 거쳐 다비드 실바가 페널티박스 안까지 침투해 다시 한번 페트르 체흐 골키퍼를 무너뜨렸다. 공격 포인트를 기록한 것은 아니지만, 분명 사네의 발에서 공격이 시작됐다.

이번엔 득점이다. 전반 33분 아구에로가 오른쪽 측면에서 절묘하게 돌아서면서 공격이 시작됐고, 케빈 더 브라위너가 공을 연결받았다. 더 브라위너가 원터치패스를, 다시 카일 워커가 원터치로 크로스를 연결했다. 사네가 중앙으로 쇄도해 마무리했다. 체흐 골키퍼를 절묘하게 속였다.

전반전 사네가 3골에 모두 관여했다. 그리고 맨시티는 전반전 3골의 리드를 안고 편안하게 경기를 주도하면서 후반전 45분을 마무리했다. 우승에 한 발 더 다가섰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