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발베르데 감독
[스포티비뉴스=김도곤 기자] "심판 판정에 대해 말하고 싶지 않다."

바르셀로나가 석연치 않은 판정으로 무승부에 그쳤다.

바르셀로나는 2일(한국 시간) 스페인 라스팔마스의 에스타디오 그란 카나리아에서 열린 2017-18시즌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26라운드 라스팔마스와 경기에서 1-1로 비겼다.

다소 의문이 남은 판정 2개가 나왔다. 전반 종료 직전 라스팔마스 골키퍼 치치졸라의 행동과, 후반 3분 페널티킥을 준 장면이다.

페널티킥의 경우 당초 로베르토의 반칙으로 인한 것으로 보였으나, 추후 디뉴의 핸드볼 반칙으로 확인됐다. 스페인 매체 '마르카'는 "일부로 공을 건드린 것 같지 않다"며 고의성은 없다고 설명했다.

치치졸라의 장면은 전반 종료 직전에 나왔다. 공격 기회를 잡은 바르셀로나가 전방의 수아레스에게 패스했고, 수아레스는 사실상 골키퍼와 맞서는 단독 기회를 잡았다. 하지만 페널티박스 밖까지 나온 치치졸라가 공을 걷어냈는데 이 과정에서 걷어낸 공이 치치졸라의 손에 맞았다. 하지만 심판은 휘슬을 불지 않았다. 페널티박스 밖에서 골키퍼는 손을 쓸 수 없다. 보통 손을 썼다면 퇴장을 주지만 휘슬은 불리지 않았다.

경기 후 기자회견에서 바르셀로나 발베르데 감독은 "판정에 대해 말하고 싶지 않다"면서도 "치치졸라의 손에 공이 맞은 것에 대해서 심판에게 확실히 이야기 했다"며 불만을 나타냈다. 전반 종료 후 발베르데 감독은 선수대기실로 들어가지 않고 심판에게 강하게 항의했다.

발베르데 감독은 "심판이 무엇을 했는지 모르겠다. 하지만 딱히 이야기 하고 싶지 않다. 대기실에 들어가서도 선수들에게 따로 말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경기에 대해서는 "전반에 많은 골을 넣지 못했다. 수비는 잘 됐다. 남은 경기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다음 경기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