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한준 기자, 제작 영상뉴스팀] 2017-18시즌 프랑스 리그앙 전반기를 뜨겁게 달궜던 권창훈과 석현준. 2018년 러시아 월드컵 출전을 열망하고 있는 두 선수에게 3월 일정은 중요합니다.

후반기 들어 권창훈은 주전 경쟁에 심화됐고, 석현준은 부상으로 인해 흐름이 끊겼습니다. 신태용 감독의 선택을 받기 위해 분발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석현준의 트루아는 세계의 이목이 집중되는 경기에 나섭니다. 한국 시간으로 4일 새벽 1시, PSG를 홈으로 불러들여 리그 28라운드 경기를 치릅니다.

PSG는 최근 네이마르의 오른쪽 발목 선상골절 진단과 수술 결정, 전치 3개월 진단 등으로 고통에 빠져있습니다. 네이마르가 없는 PSG는 킬리안 음바페도 부상 중. 그래도 에딘손 카바니, 앙헬 디마리아, 율리안 드락슬러 등 쟁쟁한 선수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PSG는 최근 공식전 3연승을 달리고 있습니다. 압도적인 리그 선두입니다. 트루아는 최근 리그 5경기에서 1승 1무 3패의 부진을 보이며 18위, 강등권으로 추락했습니다. PSG전에도 승점이 필요합니다. 16위 툴루주, 17위 앙제와 같은 승점 28점. PSG에 지면 강등권이 고착화될 수 있습니다.

석현준은 부상 복귀 후 지난 렌과 27라운드 경기에 선발 출전했습니다. PSG전도 선발이 유력합니다.

디종의 상황은 트루아보다 좋습니다. 승점 35점으로 리그 11위에 올라 돌풍의 행보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최근 리그 5경기에서 3승을 챙겼습니다. 4일 새벽 4시에 치를 원정 경기 상대는 12위 생테티엔. 승점 34점으로 추격 중인 팀이라 최소한 무승부를 거둬야 합니다.

권창훈 선수는 트루아전에 선발로 나서 석현준 선수와 코리안 더비를 치렀습니다. 이어진 캉과 경기는 가벼운 부상으로 명단에 들지 못했습니다. 

권창훈은 튀지니 공격수 나임 슬리티가 부상에서 회복하고, 디종에 스리백에 투톱을 쓰면서 출전 기회가 줄어들고 있습니다. 지난 라운드에 푹 쉰 권창훈이 생테티엔을 상대로 출전 기회를 다시 얻을지 주목됩니다. 

▲ 권창훈 ⓒ디종FCO


레알, 돌풍 헤타페 상대 호날두 출격할까

[스포티비뉴스=한준 기자, 제작 영상뉴스팀] 5연승 행진이 호날두를 쉬게 한 에스파뇰과 2017-18 스페인 라리가 26라운드 경기에서 멈춘 레알마드리드. 험난한 여정은 계속됩니다.

레알은 하눅 시간으로 4일 새벽 4시 45분 헤타페와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격돌합니다. 라리가 27라운드 경기. 앞서 리그 4연승, 공식 경기 5연승으로 상승세를 타던 레알은 최근 주전급 선수들이 부상으로 이탈하며 에스파뇰에 일격을 당했습니다.

지네딘 지단 감독은 에스파뇰 원정에 호날두를 쉬게 했지만, 마르셀루와 토니 크로스, 루카 모드리치 등 중앙과 측면의 핵심 선수가 모두 부상으로 빠진 상황이었습니다. 

헤타페와 경기에는 마르셀루가 복귀한다는 희소식이 있습니다. 여전히 크로스, 모드리치는 뛰지 못합니다. 

호날두는 주중 경기를 쉰 만큼 출격 가능성이 있습니다. 레알은 승점 51점으로 3위. 선두 바르셀로나와 승점 차이가 15점으로 벌어져 역전 우승이 쉽지 않지만 4위 발렌시아가 승점 1점 차로 쫓아오고 있어 리그도 신경쓰지 않을 수 없습니다. 

레알은 헤타페전에 이어 7일 새벽에 PSG와 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 경기를 해야 합니다. 1차전 3-1 완승에 네이마르가 부상으로 빠진 PSG전이라 부담이 아주 크진 않습니다. 지단 감독은 올해 만 33세가 된 호날두를 일주일에 한 경기만 기용하는 체력 안배책을 쓰고자 하는데요. 헤타페전과 PSG전에 연이어 투입할지, 이번 경기까지 쉬고 PSG전에 투입할지, 아니면 헤타페전을 뛰고 PSG전에 쉴지 변수입니다.

레알은 에스파뇰과 경기에 가레스 베일을 제로톱으로 두고 아센시오, 이스코, 바스케스를 배치했다가 무득점에 그쳤습니다. 지단 감독은 PSG전을 위한 사기 차원에서도 헤타페전 승리가 중요하다고 했습니다. 호날두 출격 가능성을 높이는 발언입니다.

헤타페는 10위에 오른 돌풍의 팀. 마드리드 근교에 위치해 원정 부담도 적은 팀입니다. 최근 라리가 8경기에서 3승 4무 1패로 좋은 흐름입니다. 비야레알에 0-1로 석패한 것이 최근 당한 유일한 패배. 세비야 원정, 바르셀로나 원정에서 비기는 등 도깨비 팀의 면모를 보이고 있어 레알이 넘기 쉽지 않은 팀입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