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골을 터뜨린 레오가말류.
[스포티비뉴스=유현태 기자] 2018시즌 KEB하나은행 K리그1(클래식) 1라운드 포항스틸러스vs대구FC

1. 포항은 기회를 엿보지만, 대구는 틈이 없다
2. 포항 PK 선제골, 무모한 도전이 화근
3. 대구의 적극 공세, 막아내고 역습한 포항의 추가 골

◆ 포항은 기회를 엿보지만, 대구는 틈이 없다

홈팀 포항이 신중하게 경기를 운영했다. 최전방 공격수까지 중앙선 아래까지 내려오는 대구의 수비는 어떤 팀이라도 뚫는 것은 쉽지 않다. 최후방에서 공을 돌리면서 무리하게 중원으로 공을 투입하지 않았다. 대신 김승대가 중원으로 자주 내려왔고, 김승대가 빠져나온 공간으로 측면 공격수들이 투입하면서 빈틈을 엿봤다. 전반 24분 이광혁이 긴 패스를 받아 단번에 슛을 노렸지만, 조현우의 손에 걸렸다.

대구도 쉽게 흔들리지 않았다. 워낙 간격 유지가 좋았다. 포항 공격수들을 지속적으로 뒤로 밀어냈다. 그러다가 포항이 무리한 패스를 할 때를 노려 역습했다. 최전방에 배치된 지안과 카이온이 개인기가 좋아 위협적이었다. 전반 20분 카이온이 과감한 돌파를 한 뒤, 공을 빼앗기자 강하게 강현무 골키퍼를 압박했다. 고승범이 함께 압박해 공을 빼앗아 크로스를 연결했지만, 지안보다 한 발 앞서 포항 수비가 걷어냈다. 전반 28분에도 코너킥에서 공을 끊어낸 뒤 한희훈이 60m 이상 단독 드리블하면서 역습을 전개했다. 공을 빼앗겼지만 다시 고승범이 공을 빼앗으면서 황순민의 슛까지 연결됐지만 골대를 넘겼다.

◆ 포항 PK 선제골, 무모한 도전이 화근

포항이 전반 42분 페널티킥을 얻었다. 대구의 수비수 고승범이 의욕이 넘쳤던 것이 화근이 됐다. 자신이 직접 걷어낸 공이 이광혁 앞으로 흐르자 앞으로 도전하면서 머리로 걷어내려다가 이광혁을 넘어뜨렸다. 페널티킥이 선언됐다. 키커로 나선 레오가말류가 침착하게 골을 성공시켰다.

포항은 대구의 수비가 답답해질 무렵 귀중한 선제골이 터졌다. 대구로선 단단하게 수비를 갖추고 있던 시점에서 실수가 실점으로 이어진 아까운 장면이었다.

대구의 적극 공세, 막아내고 역습한 포항의 추가 골

포항이 적극적인 대구의 후반 초반 공세에 밀려났다. 최전방에서 과감한 돌파를 시도한 카이온과 지안에게 고전했다. 전방 압박에 밀려 수비에 성공한 뒤에도 세밀하게 공격으로 연결하지 못했다. 그래도 마지막 수비 집중력은 놓치지 않아 실점은 막아냈다.

포항은 후반 22분 위협적인 찬스를 허용했다. 최전방 압박으로 공이 수비 뒤로 흐르자 지안이 페널티박스 왼쪽 측면을 돌파한 뒤 강력한 슛을 날렸지만 강현무의 선방에 막혔다.

수비를 단단히 하던 포항에게 경기 흐름이 왔다. 후반 32분 레오가말류가 추가 골을 터뜨렸다. 밀리는 경기 흐름이었지만 페널티박스 오른쪽에서 긴 패스를 가슴으로 컨트롤한 뒤 침착하게 골문 쪽으로 돌려놨다.

쐐기 골도 나왔다. 후반 38분 김승대가 페널티박스 왼쪽에서 빈 공간을 찾아 침투했다. 앞으로 대시한 조현우 골키퍼를 살짝 넘기는 칩킥으로 멋진 골을 넣었다. 포항이 승리를 확정하는 득점이었다.

◆ 경기 정보
2018시즌 KEB하나은행 K리그1(클래식) 1라운드, 2018년 3월 3일 오후 2시, 포항 스틸야드
포항스틸러스 3-0(1-0) 대구FC
득점자:45', 77' 레오가말류, 83'김승대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