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맹활약을 펼친 손흥민(왼쪽)

[스포티비뉴스=이종현 기자] 2경기 연속 골을 기록한 손흥민(26, 토트넘 홋스퍼)이 유벤투스와 빅매치에 나설까.

손흥민은 4일 오전 0시(한국 시간) 영국 런던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17-18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29라운드 허더즈필드타운과 경기에서 멀티 골을 기록해 팀의 2-0 완승을 이끌었다. 

손흥민은 주중 로치데일과 치른 잉글랜드축구협회(FA)컵 16강 재경기에서 선발로 나서 67분간 뛰었고, 2골 1도움으로 맹활약했다. 허더즈필드타운전에서도 마찬가지로 선발로 나서 활발하게 움직였고, 전반 27분 선제골, 후반 9분 쐐기 골을 기록해 2경기 연속 골이자 좋은 컨디션을 이어 가는 데 성공했다.

손흥민은 전반 27분 델리 알리의 패스를 받아 골키퍼를 제치고, 수비 방해를 의식해 반대 편으로 보내는 영리한 슈팅으로 선제골을 기록했다. 선제골뿐만 아니라 전반 두 차례 보인 폭풍 돌파는 손흥민이 얼마나 컨디션이 좋은지 나타내는 지표이기도 했다. 

후반에도 손흥민의 발은 여전히 뜨거웠다. 후반 9분 해리 케인가 크로스를 올렸다. 손흥민이 낙하 지점을 보고 뛰었고, 이마로 정직하게 맞혔다. 득점할 수 있는 최상의 위치에서 정확한 슈팅으로 멀티 골을 기록했다. 손흥민은 후반 24분 에릭 라멜라와 교체됐다.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관중들의 기립박수를 받았다. 손흥민에 이어 무사 뎀벨레, 델리 알리가 차례로 교체됐다. 손흥민이 첫 번째 교체 선수였다는 점은 긍정적이다. 

손흥민은 지난달 열린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 원정 경기에 후반 교체로 7분을 뛰었다.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토트넘 감독은 에릭 라멜라의 세리에A 경험을 믿고 투입했는데 경기력이 좋지 않았다. 

손흥민이 2경기 연속 득점을 기록하고, 쾌조의 컨디션을 유지하면서 주중 열리는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 유벤투스전 출전 가능성을 높였다. 토트넘은 1차전 유벤투스 원정에서 2-2로 비겨 홈에서 승리 혹은 0-0, 1-1 무승부만 기록해서 8강행에 오른다. 

토트넘은 홈에서 치르는 만큼 여유가 있고, 원정 다득점 때문에 급한 건 유벤투스이기 때문에 손흥민을 활용한 역습이 효과를 볼 수 있다. 컨디션도 좋고, 역습에 강점이 있는 손흥민의 유벤투스전 선발 가능성이 높은 상황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