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자철
[스포티비뉴스=김도곤 기자] 세 줄로 요약한 2017-18시즌 독일 분데스리가 25라운드 아우크스부르크 vs 호펜하임.

1. 구자철 선발
2. 선제골 허용한 아우크스부르크
3. 나브리 추가골, 완패한 아우크스부르크

◆ 구자철 선발

구자철은 변함 없이 선발로 출전했다. 전 경기인 도르트문트전에서 주장 완장을 차고 나오는 등 팀의 깊은 신뢰를 받고 있는 구자철이다. 구자철은 이날 바이머와 호흡을 맞추며 중앙 미드필더로 출전했고 풀타임을 뛰었다.

◆ 선제골 허용한 아우크스부르크

홈에서 호펜하임을 맞았지만 초반부터 힘든 경기를 펼친 아우크스부르크는 결국 선제골을 허용했다. 전반 30분 호펜하임은 얼리크로스를 올렸고 그라마리치가 다소 먼 거리에서 헤더를 성공시키며 골망을 흔들었다.

◆ 나브리 추가골, 완패한 아우크스부르크

후반에도 경기 양상은 달라지지 않았다. 호펜하임의 단단한 수비에 막혀 아우크스부르크는 좀처럼 공격을 전개하지 못했다. 구자철은 공수 양면에서 많은 활동량을 보이며 동분서주했지만 역부족이었다.

결국 추가 실점이 나왔다. 후반 5분 호펜하임이 역습 과정에서 나브리가 페널티박스 앞까지 돌파했고 옆에 있는 그라마리치에게 패스했다. 그라마리치는 다시 나브리에게 리턴 패스를 했고, 나브리는 공을 살짝 밀어 넣으며 팀의 두 번째 골을 넣었다.

아우크스부르크는 남은 시간 공격을 전개했지만 이렇다 할 장면을 만들지 못하면서 완패했다.

◆ 경기 정보

2017-18시즌 독일 분데스리가 25라운드 2018년 3월 4일 오후 11시 30분, WWK 아레나, 아우크스부르크(독일)

아우크스부르크 0-2(0-1) 호펜하임
득점자: / 30' 그라마리치, 50' 나브리

아우크스부르크(3-4-3): 히츠; 힌터레거, 케디라, 단소; 막스, 구자철, 바이어, 야콥; 헬러, 그레고리치, 슈미트

호펜하임(3-5-2): 바우만; 휘프너, 폭트, 악포구마; 슐츠, 가이거, 그릴리치, 룸, 카데라벡; 크라마리치, 나브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