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첫 승'을 따낸 이기형 감독. ⓒ한국프로축구연맹
[스포티비뉴스=인천, 유현태 기자] "시즌을 준비하면서 전방 압박, 공수 전환 속도에 초점을 맞추고 훈련했다. 그게 이번 경기에서 잘 맞아들었다."

인천유나이티드는 10일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열린 2018시즌 KEB하나은행 K리그1(클래식) 2라운드에서 전북 현대를 3-2로 이겼다.

경기력이 좋았다. 공격적인 경기를 펼쳤고 전북을 측면에서 속도로 괴롭혔다. 이기형 감독은 "두 팀 선수들이 재밌는 경기를 해줘서, 두 팀 모두에게 수고했다고 말하고 싶다. 외국인 선수들이 잘해줘서 물러서지 않을 수 있었고, 전방 압박과 빠른 공수전환이 가능했다"면서 경기 소감을 밝혔다.

인천은 늘 시즌 초반이 좋지 않아 고전했다. 이 감독은 "첫 승리를 빨리하는 것이 목표였다. 이번 승리로 팬들도 자신감을 얻었을 것이다. 팬들에게 조금 더 공격적이고 박진감 있는 경기를 하려고 준비했다. 계속 공격적인 경기를 하려고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다음은 이기형 감독과 일문일답.

경기 소감
홈 구장에 찾아주신 팬들에게 감사한다. 두 팀 선수들이 재밌는 경기를 해줘서, 두 팀 모두에게 수고했다고 말하고 싶다. 외국인 선수들이 잘해줘서 물러서지 않을 수 있었고, 전방 압박과 빠른 공수전환이 가능했다. 그래서 보기에 즐거운 경기를 할 수 있었던 것 같다.

전북을 상대로도 지난 경기에 비해 좋은 경기를 했다.
첫 경기를 하면서 부담감을 많이 가졌다. 지금까지 준비한 것들을 보여주지 못했다. 어느 팀이 됐든 간에 방향성을 갖고 가자고 선수들하고 이야기했다. 시즌을 준비하면서 전방 압박, 공수 전환 속도에 초점을 맞추고 훈련했다. 그게 이번 경기에서 잘 맞아들었다.

세 명의 라인업 변화가 경기에 영향이 있었다고 생각하나.
지난 강원전도 그리 못한 경기는 아니다. 미드필드에서 쉬운 실수가 많이 나와서 밸런스가 깨져 어려운 경기를 했다. 고슬기, 아길라르가 자기 임무를 잘 수행했다고 생각한다

하프타임엔 어떤 말을 했나.
득점하고 실점하는 상황이 반복했지만, 최강 팀 전북을 상대로 득점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줬다. 어느 팀을 상대로든 득점을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줘서 고맙다고 했다. 수비적으로만 집중하면 공격적으론 기회가 올 것이라고 생각한다.

새 외국인 선수에 대한 평가는.
쿠비는 스피드와 개인 돌파, 침투에서 장점이 있다고 생각한다. 공격적으로 나오는 팀들이 많아 영입했다. 장점을 잘 발휘했다. K리그에 적응하지 않나 생각한다. 아길라르는 팀에 합류한 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도 경기에서 좋은 활약을 했다. 앞으로가 더 기대된다. 무고사는 움직임도 많고, 찬스에서 마무리해주길 바라고 영입했다. 팀에서 조금 더 만들어지면 더 잘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김도혁 자리에 나선 아길라르 볼 소유 능력에 대한 것에 만족하나.) 경기 운영 능력은 아주 좋다. 김도혁과 비교하면 싸워주고 적극적인 면은 부족하지만, 공격적으로는 더 세밀한 장점이 있다고 생각한다.

외국인 선수들을 주로 공격수들로 보강하고 경기도 공격적으로 운영했다. 어떤 의도를 가진 것인가.
첫 승리를 빨리하는 것이 목표였다. 이번 승리로 팬들도 자신감을 얻었을 것이다. 팬들에게 조금 더 공격적이고 박진감 있는 경기를 하려고 준비했다. 계속 공격적인 경기를 하려고 노력할 것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