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조형애 기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역사적인 200번째 '노스웨스트 더비' 승자가 됐다.

맨유는 10일(한국 시간) 영국 맨체스터 올드 트래포드에서 열린 2017-18 시즌 프리미어리그 30라운드에서 리버풀을 2-1로 꺾었다. 20승에 도달한 맨유(승점 65점)는 2위를 지켰다. 3위 리버풀과 승점 차이는 5로 벌어졌다.

▲ 맨유-리버풀 선발 라인업 ⓒ스포티비뉴스

◆ 전반 : 래시포드 멀티 골 폭발…수비·공격 다 된 맨유, 2-0 리드

2위를 다투는 두 팀은 정예 멤버로 경기를 맞았다. 주제 무리뉴 감독은 4-2-3-1을 택했다. 루카쿠를 원톱으로 내세우고 래시포드 산체스 마타가 2선에 나섰다. 부상으로 빠진 포그바 자리에는 맥토미나이와 마티치가 낙점을 받았다. 위르겐 클롭은 즐겨 쓰는 4-3-3을 꺼내 들었다. '삼지창' 마네 피르미누 살라가 공격을 이끌었다.

초반 팽팽하던 신경전 이후 경기 흐름은 점차 맨유 쪽으로 기울었다. 볼을 더욱 많이 만지면서, 기회를 노렸다. 골은 한 번의 결정적인 기회에서 터졌다. 전반 14분, 데 헤아가 전방에서 한 번에 긴 패스를 뿌려 준 게 시작. 루카쿠가 헤더로 볼  떨궈 줬고, 이를 래시포드가 완벽한 마무리로 골망을 흔들었다.

리버풀은 22분 판 데이크의 헤더 등으로 반격을 노렸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다시 한번 일격을 맞았다. 또 래시포드였다. 문전에서 흐른 볼이 래시포드에게 흘렀고 래시포드는 놓치지 않았다. 알렉산더 아놀드를 맞고 흐른 볼이 굴절되면서 골로 이어졌다. 맨유는 수비와 공격이 모두 '되는 날'이었다. 리버풀은 피르미누가 연이은 슈팅을 뿌려 봤지만 공격 파괴력은 맨유를 넘지 못하고 45분을 마쳤다.

◆ 후반 : 바이 자책골…그리고 골은 없었다 '맨유 승리'

전반 2골을 내준 리버풀은 급해졌고, 2골을 넣은 맨유는 더 여유를 찾았다. 리버풀은 보다 압박을 강하게 펼치면서 승부수를 띄웠지만 맨유는 '되는 날'이었다.

위르겐 클롭 감독은 랄라나를 투입하며 창의적인 플레이를 만들어 보려 노력했다. 변수는 맨유의 자책골이었다. 에릭 바이가 문전에서 크로스를 걷어 내려다 자책골을 내주면서 스코어는 1점 차이가 됐다. 하지만 거기까지였다. 중원 변화에도 맨유가 허리에서 힘을 발휘했고 수비도 보다 단단했다. 리버풀은 의욕이 앞서며 파울성 플레이가 연이어 나올 뿐이었다. 막판 리버풀이 맹공을 쏟아부었지만 무산됐다. 200번째 노스웨스트 더비 승자는 맨유로 적혔다.

◆ 경기 정보

2017-18시즌 프리미어리그 30라운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vs 리버풀, 2018년 3월 10일 오후 9시 30분(한국 시간), 맨체스터 올드 트래포드(영국).

맨유 2-1(2-0) 리버풀

득점자: 래시포드 14' 25' 바이66'(OG)

맨유(4-2-3-1): 데헤아; 영 스몰링 바이(펠라이니 67') 발렌시아; 맥토미나이 마티치; 래시포드(펠라이니 69') 산체스(다르미안 95') 마타(린가드 87') /감독: 주제 무리뉴

리버풀(4-3-3): 카리우스; 로버트슨(솔랑케 83') 판데이크 마팁 A아놀드(베이날둠 79'); 밀너 잔 챔벌레인(랄라나 61'); 마네 피르미누 살라 /감독: 위르겐 클롭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