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맹활약 한 손흥민
[스포티비뉴스=김도곤 기자] 물이 오를대로 오른 손흥민(토트넘)이다.

손흥민은 12일(한국 시간) 영국 본머스의 딘 코트에서 열린 2017-18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30라운드 본머스전에 선발 출전해 역전 결승골을 비롯해 멀티골을 터뜨리며 4-1 승리를 이끌었다.

경기 초반부터 어려움이 많았던 토트넘이다. 7분 만에 스타니슬라스에게 선제골을 허용했고, 전반 29분에는 슈팅을 시도한 케인이 부상으로 교체됐다.

최전방 스트라이커를 잃은 토트넘은 라멜라를 교체 투입하면서 손흥민을 원톱으로 기용했다. 케인 교체 후 손흥민이 가운데에 서고 알리가 중앙으로 들어오면 측면으로 빠지는 형태로 경기를 진행했다. 하지만 갑작스러운 교체 카드 사용으로 전열이 흐뜨러지면서 동점골은 나왔지만 공격 전개를 매끄럽지 못했다.

손흥민의 진가는 후반에 나왔다. 1-1 균형을 맞추고 후반을 맞은 토트넘은 본머스를 거세게 몰아붙였다. 손흥민 가운데에 서서 유기적으로 움직이며 공격을 주도했다. 기회가 생기는 듯 했다. 후반 9분 손흥민이 측면으로 파고드는 알리는 놓치지 않고 알리에게 패스했고 문전으로 침투했다. 알리는 손흥민에게 다시 패스했고 손흥민은 페널티박스 안에서 수비에 걸려 넘어졌지만 휘슬은 불리지 않았다.

예열을 마친 손흥민은 역전골로 정점을 찍었다. 후반 17분 알리가 페널티박스 안에스 크로스를 올렸고 손흥민은 공을 잡지 않고 곧바로 발리 슈팅을 시도해 골망을 흔들었다.

후반 41분에는 에릭센의 패스를 받아 문전까지 돌파, 골키퍼까지 제치며 완벽한 골을 터뜨렸다.

1일 FA컵 로치데일(6-1 승)전부터 시작해 허더즈필드(2-0 승), 유벤투스(1-2 패)전을 거쳐 이날 경기 골로 4경기 연속골을 넣었다. 로치데일전, 허더즈필드전을 멀티골로 4경기 동안 7골을 퍼부었다.

케인이 빠졌지만 손흥민이 제 몫을 넘어 '크랙'으로서 완벽한 경기를 펼치며 승리를 이끌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