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프로축구연맹

[스포티비뉴스=조형애 기자] "16강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겠다."

수원삼성 서정원 감독이 설욕전을 다짐했다. 수원은 13일 오후 9시 중국 상하이 홍커우 스타디움에서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ACL) H조 4차전을 치른다. 상대는 상하이 선화다.

앞선 3차전에서 수원은 상하이 선화와 1-1 무승부를 거뒀다. 대구전 데얀, 염기훈을 선발 배제하며 휴식을 준 수원은 원정에서 승점 3점을 바라고 있다. 서정원 감독은 원정 경기에 부담을 드러내면서도 승점을 챙기겠다고 했다.

플레이오프 승리로 본선에 진출한 수원은 조별 리그에서 가시마 앤들러스, 상하이 선화 등과 16강 티켓을 다툰다. 3차전까지 마친 현재 1승 1무 1패로 조 2위에 올라 있다. 1위는 가시마 앤틀러스, 3위는 상하이 선화다.

[서정원 감독, 이종성 기자회견 일문일답]

- 경기앞둔 소감

홈에서 치러졌던 지난 상하이전에서 승점3점 가져오지 못했던 것이 아쉬웠다. 내일은 비록 원정경기라 어려움이 예상되지만 홈에서 가져오지 못했던 승점을 반드시 얻고 16강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겠다.

-(이종성에게) 원정이라 어려운점은?

준비를 열심히 했다. 우리가 준비한대로만 내일 경기를 한다면 특별히 어려운점은 없을 것이라 믿는다. 원정이지만 반드시 승점 3점을 가져오겠다.

-상하이의 강점은 무엇이라 생각하는가? 그리고 수원에서 상하이를 위협할 선수가 있다면?

상하이는 좋은 팀이고 홈 dl점을 안고 있기 때문에 쉽지않은 상대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우리는 매년 ACL에 참가했던 경험이 있는 팀이고 이 경험을 살려 내일 경기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내일 좋은 경기를 할 것이다. 우리에게는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인 염기훈과 K리그 최고의 골잡이인 데얀이 있다. 내일 경기에서 이 두 선수가 상하이를 위협할것이라 믿는다.

-지난 라운드에 염기훈은 교체 투입, 데얀은 결장했는데 내일 경기를 대비한 것인가?

우리도 그렇지만 상하이도 자국 리그경기를 병행해야 하기 때문에 어려움이 있는 것이 사실이다. 이런 부분을 감안해서 두 선수들에게 지난 라운드 휴식을 줬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