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행.복.' 과르디올라 감독이 맨시티가 우승을 차지할 것이라고 선언했다.
[스포티비뉴스=유현태 기자] "챔피언까지 2,3경기 남았다."

맨체스터시티는 13일(한국 시간) 영국 스토크시티 BET365스타디움에서 열린 2017-18시즌 프리미어리그 30라운드 스토크시티와 경기에서 2-0으로 승리했다. 승점 81점을 기록하면서 선두를 내달렸다.

영국 공영방송 'BBC'에 따르면 주제프 과르디올라 감독은 경기 뒤 "충분한 기회를 만들었고 탄탄하게 경기를 운영했다"면서 "이제 우리는 챔피언이 되기까지 2,3경기만 남겼다"고 경기 소감을 밝혔다. 언제나 우승 경쟁은 끝나지 않았다고 강조했던 과르디올라 감독도 이제 자신들이 챔피언이 될 것이란 것을 예감했다.

맨시티는 이번 경기를 마지막으로 오는 18일 브라이턴과 경기까지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등 컵 대회 경기로 빡빡한 일정을 보낸 가운데 귀중한 휴식이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이제 더 좋은 조건에서 우리는 1주일간 훈련할 수 있다. 다음 금요일 챔피언스리그 대진을 지켜볼 것이다. 이런 식으로 경기한다면 조만간 우승을 확정할 것"이라면서 만족감을 표현했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일단 "언제 우승을 확정하든 상관하지 않는다"면서 경기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맨시티는 이제 승점 9점만 확보하면 자력 우승을 확정한다. 맨유가 남은 8경기를 모두 승리한다는 보장이 없기 때문에, 승점 9점보다 적은 승점으로도 우승을 노릴 수 있다. 물론 맨시티는 이번 시즌 26무 3무 1패를 기록하고 있다. 무승부도, 패배도 가뭄에 콩 나듯 거뒀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