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 류중일 감독 ⓒ LG 트윈스
[스포티비뉴스=부산, 신원철 기자] "왼손 투수 상대로 어떻게 경기를 운영하는지 보려고 한다."

LG 류중일 감독이 13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열릴 롯데 자이언츠와 2018 신한은행 MYCAR KBO 리그 시범경기를 시작으로 최종 점검에 들어간다. 확실히 믿는 선수에게 기회를 끝까지 주는 성향인 만큼 시범경기지만 의미가 작지 않다. 

라인업은 안익훈(중견수)-김현수(좌익수)-박용택(지명타자)-아도니스 가르시아(3루수)-양석환(1루수)-채은성(우익수)-유강남(포수)-강승호(2루수)-장준원(유격수) 순서다. 선발투수는 타일러 윌슨. 

류중일 감독은 "테스트하기에는 경기 수가 적다. 이 8경기 안에 타순도 결정해야 하고 할 게 많다. 우선 오늘(13일)은 상대 선발이 왼손 투수지만 1번부터 3번까지 왼손 타자를 넣었다. 어떻게 경기를 운영하는지 조합이 될지 보려고 한다"고 했다. 

그는 "관건은 김현수의 타순이다. 2번 혹은 5번을 생각하고 있다. 3번은 박용택, 4번은 가르시아다. 선발투수에 따라 바꾸는 것도 고민하고 있다. 왼손 투수가 선발로 나오면 2번에 오른손 타자를 넣는 방식이다. 1번 타자는 당장 안익훈 뿐이다. 선발투수와 상관 없다"고 밝혔다. 

어깨 통증으로 송구 훈련을 제대로 하지 못했던 가르시아가 3루수로 선발 출전한다. 류중일 감독은 "이제 괜찮다"고 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