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18 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8강에 오른 바르셀로나 선수들.
[스포티비뉴스=김도곤 기자] 바르셀로나가 압도적인 경기력으로 챔피언스리그 8강에 진출했다.

바르셀로나는 15일(한국 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 캄프 누에서 열린 2017-18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 첼시와 경기에서 3-0으로 승리했다. 바르셀로나는 1,2차전 합계 4-1로 8강에 진출했다.

◆ 전반 : 이니에스타 선발 복귀, 2골 몰아친 바르셀로나

부상으로 첼시전 직전 훈련에 복귀한 이니에스타가 선발로 나섰다. 이니에스타가 복귀하면서 바르셀로나는 최상의 전력을 꾸릴 수 있었다.

첼시가 강한 역습을 바탕으로 거센 반격을 할 것으로 예상됐으나 경기는 의외의 흐름으로 시작됐다. 전반 3분 만에 바르셀로나가 메시의 골로 리드를 잡았다. 메시가 오른쪽 측면을 돌파하며 뎀벨레에게 패스했고, 뎀벨레는 메시에게 리턴 패스했다. 첼시에 운이 따르지 않았다. 뎀벨레의 패스를 알론소가 끊었으나 이 공이 수아레스에게 흘렀고, 수아레스는 메시에게 연결했고 메시는 정확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바르셀로나의 기세는 계속됐다. 전반 20분 아자르의 슈팅이 수비를 맞고 멀리 있던 메시에게 흘렀고, 메시는 공을 잡아 그대로 질주해 반대편에 있던 엠벨레에게 완벽한 패스를 했다. 뎀벨레는 지체 없이 슈팅을 해 추가 골을 넣었다.

첼시는 선발로 나선 지루의 연계 플레이가 나오지 않자 윌리안의 개인 기량으로 역습 기회를 만들었으나, 역습 대비를 하고 나온 바르셀로나 수비를 뚫지 못했다. 전반 추가 시간 알론소의 프리킥이 골대를 맞고 나오는 등 운까지 따르지 않았다.

◆ 첼시의 반격, 하지만 메시가 있다

전반에 2골이나 준 첼시는 후반 시작과 동시에 공격적으로 나서며 기회를 잡았다. 후반 2분 윌리안이 수비수를 제치고 시도한 중거리 슈팅은 수비를 맞고 나왔다.

후반 3분 쿠르투아의 어이없는 패스 미스로 위기를 맞았으나, 1분 후 연계 플레이를 바탕으로 두 번의 기회를 잡았다. 첫 기회는 빠르게 수비에 가담한 뎀벨레에게 막혔고, 두 번째 기회는 페널티박스 안에서 알론소가 피케에게 걸려 넘어졌으나 심판은 휘슬을 불지 않았다.

바르셀로나는 가만히 당하고 있지 않았다. 바로 반격해 점수 차이를 벌렸다. 후반 19분 공을 가로챈 후 수아레스에게 연결됐고, 수아레스는 메시에게 패스했다. 메시는 수비수 세 명을 단 상태에서 정확한 슈팅으로 세 번째 골을 넣었다.

여유 있는 리드를 잡은 바르셀로나는 남은 시간 무난한 경기 운영으로 승리를 매조 지었다.

▲ 2골 1도움을 기록한 메시
◆ 경기 정보

2017-18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 바르셀로나 vs 첼시, 2018년 3월 15일 오전 4시 45분(한국 시간), 캄프 누, 바르셀로나(스페인)

바르셀로나 3-0(2-0) 첼시

득점자 : 3' 63' 메시, 20' 뎀벨레 /

바르셀로나(4-4-2) : 슈테겐; 알바, 움티티, 피케, 로베르토; 이니에스타(파울리뉴 56'), 부스케츠(고메스 61'), 라키티치, 뎀벨레(비달 67'); 수아레스, 메시

첼시(3-4-3) : 쿠르투아; 뤼디거, 크리스텐센, 아스필리쿠에타; 알론소, 캉테, 파브레가스, 모지스(자파코스타 67'); 아자르, 지루(모라타 67'), 윌리안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