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리비에 지루(가운데)
[스포티비뉴스=김도곤 기자] 첼시의 올리비에 지루 카드는 완벽하게 실패했다.

첼시는 15일(한국 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캄프 누에서 열린 2017-18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 첼시와 경기에서 0-3으로 졌다. 1,2차전 합계 1-4로 완패했다.

홈에서 열린 1차전에서 1-1로 비겨 불리한 위치에 있었다. 이에 안토니오 콘테 감독이 2차전에서 꺼낸 카드는 지루였다. 연계 플레이가 장점인 지루를 기용해 많은 골을 노리겠다는 계획이었다. 하지만 바르셀로나의 효과적인 수비에 막혀 실패했다.

이날 바르셀로나는 지루의 연계 플레이를 사전에 봉쇄했다. 센터백 듀오 사무엘 움티티와 제라르드 피케는 끈적한 수비로 지루를 괴롭혔다. 바짝 붙은 수비에 지루는 자신의 장기인 연계를 살리지 못했다. 중원의 이반 라키티치와 세르지오 부스케츠도 수비수들을 도우며 지루의 연계를 사전에 차단했다.

연계가 나오는 경우도 있었다. 후반 4분 두 차례 지루를 중심으로 하는 연계 플레이가 나왔다. 첫 번째는 첼시가 역습 과정에서 에덴 아자르가 지루에게 패스했고, 지루는 측면에서 침투하는 알론소에게 패스했다. 하지만 빠르게 수비를 위해 돌아온 우스만 뎀벨레의 태클에 무위에 그쳤다.

두 번째는 윌리안이 지루에게 패스했고, 지루는 윌리안에게 바로 리턴 패스를 줬다. 윌리안은 페널티박스 안의 마르코스 알론소에게 패스했다. 알론소는 피케에게 걸려 넘어졌으나 심판 휘슬은 불리지 않았다.

지루의 활약은 위 두 장면이 다였다. 이후 위협적인 연계 플레이는 나오지 않았고, 결국 후반 22분 알바로 모라타와 교체 됐다.

지루의 연계 플레이로 바르셀로나를 잡으려던 콘테 감독의 계획은 바르셀로나의 효과적인 수비에 완벽하게 막혔고, 이는 결국 패인으로 연결됐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