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고 누적으로 8강 1차전에 나설 수 없는 황희찬

[스포티비뉴스=이종현 기자] 황희찬(22, 레드불 잘츠부르크)이 경기를 잘 치르고도 경고 누적으로 8강 1차전에 나서지 못하게 됐다. 

잘츠부르크는 16일 오전 5시 5분(한국 시간)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에 위치한 레드불 아레나에서 열린 2017-18시즌 UEFA 유로파리그 16강 2차전 도르트문트와 경기에서 0-0으로 비겼다. 1차전 원정에서 2-1로 이겨 놓은 잘츠부르크가 합계 2-1로 앞섰다.

도르트문트를 향한 최전방 공격수 황희찬의 움직임이 좋았다. 전방에서 맹수같이 달려들었다. 도르트문트 센터백 단-악셀 자가두, 소크라티스와 골키퍼 로만 뷔르키가 볼을 처리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다. 황희찬의 수훈이었다.

전반 7분, 전반 11분, 전반 17분 모두 황희찬이 압박하면서 자가두가 평범하게 처리할 수 있는 볼을 스로인과 코너킥으로 만들었다. 공격 포인트가 없었지만 선발로 뛰어 65분까지 상대 진영에서 왕성하게 움직인 황희찬의 움직임 덕분에 도르트문트의 후방 빌드업의 완성도가 떨어졌다. 

잘츠부르크가 오스트리아 구단 역사상 처음으로 8강에 오르게 된 일에 황희찬이 크게 공헌했다.  

황희찬이 팀에 헌신하면서 유로파리그 8강에 올랐지만, 옥에 티도 있었다. 황희찬은 후반 7분 안드레 쉬얼레를 강했다. 부심이 주심에게 반칙을 선언했고, 경기 내내 황희찬의 반칙을 예의주시하던 주심은 결국 옐로카를 꺼냈다. 

황희찬은 이미 조별리그 6차전 마르세유와 경기에서 후반 36분, 레알 소시에다드와 32강 1차전 전반 41분 각각 경고를 받았다.

전방에서 강하게 압박하고, 몸싸움을 마다하지 않았던 황희찬은 결국 세 번째 옐로카드를 받아 8강 1차전에 나설 수 없다.

잘츠부르크의 8강 상대는 정해지지 않았다. 16일 오후(한국 시간) 유로파리그와 챔피언스리그 8강 대진이 공개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