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스포티비뉴스=김도곤 기자] 유로파리그 우승 후보는 누가 뭐라해도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다. 8강에서 포르투갈의 스포르팅을 만나 4강에 도전하다.

2017-18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8강 대진이 16일(한국 시간) 스위스 니옹에서 열렸다. 챔피언스리그 대진 추첨에 이어서 진행됐다. 진행 결과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스포르팅을 만나게 됐다. 8강에 진출한 만큼 절대 만만한 상대는 아니지만 빅리그 팀들은 피했다. 그래도 껄끄러운 팀인 것은 확실하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유로파리그가 아닌 챔피언스리그에서 시작했다. 하지만 C조에 함께 편성된 AS 로마, 첼시에 밀려 조 3위로 유로파리그로 떨어졌다.

최약체인 카라박을 한 번도 이기지 못한 것이 컸다. 카라박은 2무 4패로 단 한번도 이기지 못하고 두 번 비기며 승점 2점을 챙겼는데, 승점을 챙긴 2무가 다름아닌 모두 아틀레티코 마드리들 상대로 거둔 무승부였다. 사실상 카라박이 C조 16강 진출팀을 결정했다.

지난 시즌 챔피언스리그 4강 진출팀이 유로파리그로 떨어졌다. 동기부여가 안 될 수도 있었지만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에 그런 것은 없었다. 말그대로 유로파리그를 폭격했다. 32강에서 FC 코펜하겐(덴마크)를 1, 2차전 합계 5-1로 대파했고 16강에서는 로코모티브 모스크바(러시아) 1, 2차전 합계 8-1로 대파했다. 수준이 다른 실력을 보여줬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4강 가능성은 높다. 32강, 16강에서 만난 코펜하겐과 로코모티브 모스크바보다 스포르팅의 전력이 좋은 것은 사실이지만, 사실상 리그 우승은 불가능해졌기 때문에 유로파리그에 올인할 수 있는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다. 또 녹아웃 스테이지 원정 경기에서 6골을 기록할 정도로 원정 경기력이 좋은데 거리마저 가까운 포르투갈 원정이다. 더욱 전망이 밝은 이유다.

전 보다 쉽지 않은 상대를 만났지만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화풀이는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