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제작 영상뉴스팀, 글 김도곤 기자] 바르셀로나가 선두 굳히기에 나섭니다.

바르셀로나는 한국 시간으로 19일 아틀레틱 빌바오를 홈 캄프 누로 불러들입니다.

20개 팀이 나란히 28경기를 치른 가운데 바르셀로나는 승점 72점으로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한 번도 지지 않아 무패 우승도 가능합니다.

2위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 8점 차이 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 여유가 있는데요. 이제 바르셀로나에 남은 리그 목표는 무패 우승입니다.

이변이 없는 한 바르셀로나의 승리가 예상됩니다. 아틀레틱 빌바오가 약팀은 아니지만 바르셀로나와 전력 차이는 꽤 있습니다. 홈 이점도 있기 때문에 바르셀로나의 우세가 예상됩니다.

▲ 바르셀로나
챔피언스리그 8강도 확정한 바르셀로나입니다. 첼시를 완파하면서 절정의 기량을 보여주고 있고 메시를 제외하면 영 터지지 않았던 뎀벨레와 수아레스의 경기력이 올라왔습니다. 무엇보다 '메신'이라 불리는 메시가 최고의 폼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8강 1, 2차전에서 나온 4골에 모두 관여하며 3골 1도움을 기록했습니다.

메시는 여전하고, 뎀벨레와 수아레스도 살아났기 때문에 바르셀로나가 무패 우승에 한 발 더 다가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레알 마드리드, 승격팀 반란 지로나와 격돌

[스포티비뉴스=제작 영상뉴스팀, 글 김도곤 기자] 안정적인 4위권 안착을 노리는 레알 마드리드와 승격팀의 파란을 보여주고 있는 지로나가 격돌합니다.

레알 마드리드와 지로나는 19일, 레알 마드리드의 홈에서 리그 29라운드 경기를 펼칩니다.

두 팀의 온도 차이는 꽤나 심한데요. 레알 마드리드는 의외의 부진으로 우승 레이스가 힘들어진 상황이고, 지로나는 승격 첫 시즌만에 중위권 안착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디펜딩 챔피언의 위상이 바닥까지 떨어졌던 레알 마드리드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부활과 함께 조금씩 반등에 나섰습니다. 챔피언스리그 진출이 힘들어보인 상황에서 어느덧 4위까지 치고 올라갔습니다. 

현실적으로 노릴 수 있는 최대 순위는 3위입니다. 2위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 승점 차이가 7점이나 납니다. 큰 격차는 아니지만 어지간하면 지지 않는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특성상 따라잡기는 쉽지 않습니다.

이에 맞서는 지로나는 승격 첫 시즌이 7위르 달리고 있습니다. 이보다 더 좋을 수 없는 호성적인데요. 골득실 등을 고려했을 때 지더라도 순위가 떨어지지 않기 때문에 부담없는 도전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29R 최고 빅매치 AT 마드리드 vs 비야레알

[스포티비뉴스=제작 영상뉴스팀, 글 김도곤 기자] 프리메라리가 29라운드 최고의 빅매치가 열립니다. 그 중인공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 비야레알 입니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 비야레알은 19일 비야레알의 홈 구장인 에스타디오 데 라 세르마카에서 격돌합니다. 

어마어마한 빅매치가 없는 29라운드에서 가장 치열한 경기가 될 것으로 보이는 경기입니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리그 2위로 선두 바르셀로나와 격차가 꽤 커 우승은 힘들어졌습니다. 반대로 챔피언스리그 진출 티켓이 주어지는 4위까지는 어느 정도 안정권에 접어들었습니다. 어찌보면 남은 리그 경기에 동기부여가 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축구에 만약은 없죠. 어떤 변수가 생길 지 모르기 때문에 챙길 수 있는 승점은 모두 챙겨야합니다.

절실한 건 비야레알입니다. 리그 6위로 4위권과 격차가 꽤 납니다. 현실적으로 유로파리그 진출을 노려야하기 때문에 현재 순위를 꾸준히 유지하는 게 중요합니다. 

중위권은 순위가 바짝 붙어잇는데요. 5위 세비야가 승점 45점, 6위 비야레알이 44점, 7위 지로나가 43점으로 5위부터 7위까지 각가 1점 차이 밖에 나지 않습니다. 한 번의 실수가 유로파리그 진출 실패로 연결될 수 있기 때문에 승리가 아주 절실합니다.
▲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