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그바(왼쪽)와 과르디올라 감독 "그래서 네가 얼마라고?"
[스포티비뉴스=유현태 기자] "맨시티에 패하고 그들이 우승을 축하하는 것을 내버려 둘 수 없었다."

맨체스터유나이티드는 8일(한국 시간) 영국 맨체스터 에티하드스타디움에서 열린 2017-18시즌 프리미어리그 33라운드 맨체스터시티와 경기에서 3-2로 이겼다.



2골을 넣으면서 동점을 만든 폴 포그바가 핵심 선수였다. 전반전엔 특별할 것 없는 경기력을 보였지만, 후반전 공격적으로 전진해서 결과를 만들었다.

포그바는 경기 뒤 영국 스포츠 전문매체 '스카이스포츠'와 인터뷰에서 "무엇보다 골을 넣어야 한다는 사실을 알았다. 우리는 0-2로 지고 있었다. 맨시티는 공격하길 즐기지, 수비하는 것은 좋아하지 않는다. 그래서 나는 페널티박스 안으로 더 자주 들어갔다. 내 뒤에 네마냐 마티치, 안데르 에레라가 있었다"면서 득점을 만든 비결을 설명했다.

3분 만에 2골을 만들었다. 포그바는 "골을 위해 나는 아무 것도 생각하지 않았다. 알렉시스 산체스는 직접 플레이하는 걸 좋아한다. 나는 공간을 봤고 곧장 갔다. 콩파니의 마크가 철저하지 않았고 운이 좋았다. 안정을 얻었고 2-0이 됐을 때 자신감은 올라간다"고 밝혔다.

어떤 점이 동기부여를 줬을까. 바로 라이벌에 지기 싫다는 승리욕이다. 무엇보다 이번 '맨체스터 더비'엔 프리미어리그 우승 컵이 걸려 있었다. 맨시티가 승리한다면 우승을 확정할 수 있었기 때문. 포그바는 "맨시티에 지고 싶지 않았다. 지난 패배가 내 머리 속에 있다. 맨시티에 패하고 우승을 축하하는 것을 내버려 둘 수 없었다. 하프타임에 드레싱룸에서 우리는 잃을 것이 없다고 말했다. 2-0 스코어가 그렇게 만들었다"고 강조했다.

조력자 마이클 캐릭 코치에 대한 감사도 표했다. 포그바는 "마이클 캐릭은 나를 많이 도와준다. 그는 언제나 비디오를 보여주고 무엇을 할지 알려준다"고 말했다.

[영상] [PL] '펩! 보고있나' 폴 포그바 맨시티전 활약상 ⓒ스포티비뉴스 이충훈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