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푸른' 데얀은 침묵했다. ⓒ연합뉴스

[스포티비뉴스=수원, 조형애 기자] 2018시즌 첫 슈퍼매치는 무승부였다. 수원 삼성과 FC 서울은 나란히 승점 1점을 추가했다.

수원삼성과 FC서울은 8일 오후 2시 수원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KEB하나은행 2018 K리그1(클래식) 5라운드 맞대결에서 0-0으로 비겼다. 승점 1점을 추가한 수원은 8점, 서울은 3점이 됐다.

▲ ⓒ스포티비뉴스

◆ 전반: 선제 실점 안돼…45분은 살얼음판

반드시 승점 3점이 필요한 라이벌전. 수원과 서울은 좋은 컨디션을 보이고 있는 선수들로 선발 라인업을 꾸렸다. 수원은 데얀을 중심으로 염기훈 유주안이 공격진에 출격했다. 최성근 김종우는 중원에서 호흡을 맞추고 좌우 윙백에는 이기제와 장호익이 나섰다. 대응하는 서울은 에반드로를 중심으로 2선에 고요한과 안델손이 나섰다.

초반 팽팽한 흐름 속, 주도권은 홈팀 수원이 먼저 쥐었다. 수원은 장점인 측면을 중심으로 그라운드를 넓게 사용하면서 서울을 흔들었다. 롱패스도 정확하게 이어지면서 점차 안정되게 경기를 풀어나갔다. 데얀도 유주안과 호흡을 보이며 전반 초반 첫 슈팅으로 출격을 알렸다.

몸싸움을 불사하며 이어진 경기는 다시 팽팽한 흐름으로 접어들었다. 중원에서 치열하게 우위를 점하려는 두 팀이었다. 20분여 안델손이 두차례 골문을 위협한 뒤, 경기는 살얼음판으로 접어들었다. 선제골이 승부처가 될 것이라 꼽았던 양 팀 감독. 선제 실점을 내주지 않기 위해 안정을 꾀하면서 후반으로 향했다.

◆ 후반: 불꽃도 잠시…소문난 잔치, 결론은 무득점·무승부

잠잠했던 전반과 달리 후반 초반은 다소 불꽃이 튀었다. 수원이 먼저 바그닝요를 투입하며 공격 의지를 드러냈고 효과를 봤다. 후반 11분 장면은 꽤 결정적이었다. 문전에서 데얀이 헤더로 떨궈준 볼을 바그닝요가 슈팅까지 이어갔고 그물을 때렸다. 다만 옆그물이었다.

서울도 교체 카드를 쓰면서 변화를 꾀했다. 결실은 곧 보는 듯 했다. 프리킥 상황에서 수원 골망이 흔들렸고 정현철은 세리머니를 했다. 하지만 비디오 판독 결과 손 맞고 들어간 것으로 확인되면서 골킥으로 이어졌다.

경기에는 곧 변수가 발생했다. 최성근이 퇴장당했고 수원은 수적 열세에 빠졌다. 승리가 간절했던 두 팀은 결국 득점을 끝까지 터트리지 못했다. 수원은 리그 안방 첫 승을 뒤로 미뤘고 서울은 리그 첫 승을 다음으로 연기했다. 

◆ 경기 정보

KEB하나은행 2018 K리그1(클래식) 5라운드 수원삼성 vs FC 서울, 2018년 4월 8일 오후 2시, 수원월드컵경기장.

수원 0-0 (0-0) 서울

득점자: 없음.

수원(3-4-3): 신화용; 곽광선(구자룡 77') 조성진 이종성; 이기제 김종우 최성근(퇴장 72') 장호익; 염기훈 데얀(임상협 82') 유주안(바그닝요 52') /감독: 서정원

서울(4-3-3):양한빈; 박동진(심상민 59') 황현수 곽태휘 신광훈; 김성준 신진호 정현철(박주영 75'); 고요한(이상호 83') 에반드로 안델손 /감독: 황선홍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