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합뉴스

[스포티비뉴스=수원, 조형애 기자] '푸른' 데얀이 수원 삼성 유니폼을 입고 선 첫 '슈퍼매치' 소감을 전했다.

수원은 8일 오후 2시 수원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KEB하나은행 2018 K리그1(클래식) 5라운드 맞대결에서 FC서울과 0-0으로 비겼다. 승점 1점을 추가한 수원은 8점, 서울은 3점이 됐다.

올시즌을 앞두고 서울에서 수원으로 유니폼을 갈아 입은 데얀은 선발 출격해 득점을 노렸다. 수원 팬들은 '푸른' 데얀을 목청 높여 응원했다. 하지만 좀처럼 기회가 오지 않았고 결국 공격포인트를 기록하지 못하고 후반 교체 아웃돼 그라운드를 빠져나왔다.

데얀은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지 못한 데 아쉬움을 연신 드러냈다. 친정팀을 만난 데는 "살짝 이상한 느낌이 들었다"면서도 "서울 선수들은 서울을 위해 뛰고, 난 수원을 위해 뛸 것이다. 특별한 감정은 없다"고 했다. 팬들에 대해서는 애틋한 감정을 드러냈다. 서울 팬들에게 야유도 받았지만 그는 "그들을 존중한다"고 했다.

[데얀 일문일답]

경기 소감

- 항상 슈퍼매치는 경쟁이 치열하다. 투쟁적이다. 전반전엔 재밌는 경기를 보이지 못했다. 퇴장 이후에 경기 내용이 바뀌었다. 0-0 결과를 거뒀다. 만족감 주지 않을까 생각한다.

관중도 적었고 경기력에 만족을 드러내지 못한 팬들의 말들도 많았다.

- 결과 내용 만족하지 못할 분들이 많을 것이다. 전 경기들이 좋지 않아 압박이 심했던 건 사실이다. 전반엔 실점하지 않으려는 경기를 했다. 팬들은 말할 권리가 있다. 경기 전, 경기 후, 또 나에 대해서 말할 권리가 있다. 난 그 부분을 존중한다.

전 동료들을 만난 소감은

- 솔직히 말하면 팬들을 만나지 못했다. 워밍업 끝나고 잠시 담소 나눈 게 전부다. 서울 선수들은 8년 동안 같이 했기 때문에 친구로 남을 것이다. 살짝 이상한 느낌이 들긴 하지만, 상대 선수들은 서울을 위해 뛰고 저는 수원을 위해 뛸 것이다. 특별한 감정은 없다.

야유도 있었다. 서울 팬들의 반응에 대한 생각은

- 팬들이 정상적으로 본다. 그들을 존중한다. 8년 동안 내 전 팀과 나를 응원해 줬다. 인사를 하러 갔을 때, 몇몇 분들은 야유도 했지만 정확히 어떤 말인지 이해는 못했다. 많은 팬들이 존중해주셨다고 생각한다. 감사드린다. 서울 팬들만 말할 권리가 있다고 본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