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딘 제코
[스포티비뉴스=김도곤 기자] AS 로마가 기적을 썼다. 기적이라는 말 외에는 설명할 단어가 없는 경기였다.

로마는 11일(한국 시간) 이탈리아 로마의 스타디오 올림피코에서 열린 2017-18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8강 2차전에서 바르셀로나에 3-0으로 승리했다. 1,2차전 합계 4-4였지만 원정 다득점 원칙에서 앞서 로마가 극적으로 4강에 진출했다.

1차전에서 1-4로 패한 로마였다. 상대는 바르사, 희망이 없어보였다. 하지만 희망이 없어보였지 없는 것은 아니였다. 실낱같은 희망을 잡은 로마는 기적의 드라마를 썼다.

이날 로마는 평소와 달리 3-5-2 포메이션으로 나섰다. 스리백을 둬서 실점을 막고 전방은 쉬크와 제코를 기용해 키 큰 공격수를 적극적으로 이용했다.

특히 제코는 그 누구보다 빛났다. 전반 6분 만에 선제골을 넣으며 기적의 서막을 알렸다. 후반 12분에는 페널티킥을 얻어내며 데 로시의 골을 이끌었다. 페널티박스 안으로 투입된 공을 피케의 방해를 뿌리치고 기어이 골대 쪽으로 몸을 돌렸고 반칙을 얻어냈다.

단순히 골과 페널티킥을 얻어낸 장면 외에도 제코의 활약은 눈부셨다. 전방으로 올라온 공을 제공권을 바탕으로 모두 따내며 공격 기회를 만들었다. 제공권 뿐아니라 엄청난 활동량으로 바르셀로나 수비를 괴롭혔다.

이날 로마는 모든 선수가 엄청난 압박을 보여줬는데, 제코는 최전방에서부터 바르셀로나 수비수들을 압박하는 선봉에 섰다. 때로는 측면으로도 이동하면서 최전방에 국한되지 않고 많은 활동량을 보여줬다.

제코는 이 경기 전까지 5골로 팀내 챔피언스리그 득점 1위였다. 괜히 득점 1위가 아닌 것을 보여준 경기였다. 골을 넣은 것은 물론 제공권, 활동량, 결정력이 모두 되는 완벽한 스트라이커의 모습을 보여줬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