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퇴장 당한 주제프 과르디올라 감독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주제프 과르디올라(47) 맨체스터 시티 감독이 아쉬운 마음을 전했다.

맨체스터 시티는 11일 오전 345(한국 시간)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7-18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82차전에서 리버풀에 1-2 역전패를 기록했다. 이로써 1차전에서 3-0으로 승리한 리버풀이 합계 스코어 5-1로 준결승 진출에 성공했다.

맨시티는 희망이 있었다. 전반 2분 제주스가 이른 시간 선제골을 기록하며 희망의 불씨를 살렸다. 그러나 모하메드 살라, 호베르토 피르미누의 연속골이 나오며 경기는 리버풀의 승리로 끝났다. 맨시티는 총공세를 펼쳤으나 결과를 얻지 못했다.

경기 후 과르디올라 감독은 영국 공영방송 ‘BBC'를 통해 나는 사네에게 패스가 됐을 때 골이라고 말했다. 내가 퇴장을 당한 이유다. 2-0이었다면 결과는 달랐을 것이다. 안필드에서 살라의 골이 오프사이드였던 것과는 다르다. 제주스가 안필드에서 기록한 골이 오프사이드였던 것과도 다르다고 밝혔다.

이어 이런 대회에서는 팀들의 수준이 같고 따라서 심판의 판정이 굉장히 중요하다. 우리는 다음 시즌에 다시 뛸 것이다. 리버풀에게 큰 축하를 전한다. 그들이 준결승에서 잉글랜드를 잘 대표하길 바란다며 리버풀의 건승을 기원했다.

마지막으로 과르디올라 감독은 우리는 환상적인 10개월을 보냈다. 우리는 남은 6경기에서 정신력을 회복해야 한다. 우리의 10개월 승리 행진은 놀라웠다. 경기마다 분석을 해야 한다며 인터뷰를 마쳤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