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 후 라커룸에서 환호하는 리버풀 선수들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리버풀의 여정은 끝나지 않았다

리버풀은 11일 오전 345(한국 시간)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7-18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82차전에서 맨체스터 시티에 2-1 역전승을 거뒀다. 이로써 1차전에서 3-0으로 승리한 리버풀은 합계 스코어 5-1로 준결승 진출에 성공했다.

원정 팀 리버풀은 4-3-3 포메이션을 선택했다. 마네, 피르미누, 살라가 전방에 섰고 밀너, 바이날둠, 체임벌린이 중원을 구성했다. 포백은 로버트슨, 로브렌, 반 다이크, 아놀드가 지켰고 골키퍼 장갑은 카리우스가 꼈다.

어려운 경기였다. 전반 2분 만에 가브리엘 제주스가 선제골을 기록하며 맨시티는 추격의 고삐를 바짝 당겼다. 하지만 리버풀은 쉽게 무너지지 않았다. 후반 11분 모하메드 살라가 골을 기록했고 후반 31분 호베르토 피르미누가 결승골을 넣으며 리버풀이 승리를 차지했다.

미뇰렛은 경기에 뛰지 않았지만 경기가 끝난 후 자신의 SNS를 통해 기억될 밤이다. 이번 여정은 끝나지 않았다. 축하를 즐겨라라며 팀의 승리 소감을 전했다. 미뇰렛은 선수들이 승리 후 라커룸에서 환하게 웃으며 찍은 단체 사진도 함께 게재했다.

위르겐 클롭 감독은 맨시티는 할 수 있는 모든 위험을 감수했다. 우리는 행운과 함께 수비적인 포메이션이 필요했다. 솔직히 전반에는 행복하지 않았다면서 하지만 우리가 공을 빼앗으면 기회가 올 것이라는 것은 100% 명확했다. 최고의 경기는 아니었지만 그런 결과를 얻을 자격이 있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사진=시몽 미뇰렛 SNS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