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희재 기자
▲ ⓒ한희재 기자

▲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서울월드컵경기장, 조형애 기자] FC서울이 시즌 첫 승을 신고했다. 고요한이 멀티 골을 신고하며 승리 선봉에 섰다.

서울은 8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KEB하나은행 2018 K리그1(클래식) 6라운드에서 포항스틸러스를 2-1로 꺾었다. 시즌 첫 승이다. 서울은 승점 3점을 추가해 승점 6점이 됐다. 포항은 3승 1무 2패 승점 10점에 머물렀다.

▲ ⓒ스포티비뉴스

◆ 전반: '김승대 골' 기선 잡은 포항, 서울 '고요한 골'로 맞불

5경기 연속 승리가 없는 서울, 직전 경기서 첫 리그 패배 맛 본 포항. 승점 3점이 간절한 두 팀은 빡빡한 일정 속에서도 로테이션 없이 라인업을 꾸렸다. 서울은 수원삼성전과 완전히 똑같은 라인업을 꺼내들었고 포항도 공격 라인 두 자리만 바꾸었다.

초반 기세는 포항이 좋았다. 안델손이 전반 5분 만에 문전에서 2대1 패스를 주고 받은 뒤 때린 슈팅이 강현무 선방에 막힌 게 서울의 초반 좋은 장면의 전부였다. 포항은 그라운드를 넓게 사용하면서 침착하게 공격을 풀어갔다. 공격은 '공식'처럼 나왔다. 채프만 발끝부터 시작된 패스가 레오가말류를 거쳐 김승대에게 연결됐고 김승대가 골을 터트렸다. 포항은 기세를 올렸다. 17분 김광석 헤더는 골대를 때렸고 26분 크로스에 이은 레오가말류 슈팅도 위협적이었다. 하지만 한 번의 방심이 뼈아팠다.

전반 막판 안델손이 집중력을 보이며 문전으로 크로스를 올렸고, 이를 고요한이 골로 연결하면서 균형을 맞추는 데 성공했다.

◆ 후반: 고요한 멀티 골 완성, 포항 VAR '골 취소'…승리는 서울의 것

서울은 전반 막판 잡은 흐름을 후반에 그대로 이어갔다. 문전 혼전 상황 속 포항은 수차례 위험 순간을 넘기며 가슴을 쓸어 내렸다. 골운은 좀처럼 따라 주지 않았다. 후반 7분 레오가말류와 김승대의 회심의 슈팅은 모두 골대를 맞고 튕겨져나왔다.

고요한 후반 18분 멀티 골을 완성했다. 문전 집중력을 보이면서 골은 골대 안쪽으로 집어 넣었다. 포항은 이근호를 투입하며 공격에 열을 올렸지만 흐름을 좀처럼 가져오지 못했다. 후반 막판 동점 골을 터트리는 듯 했지만 결국 VAR 판독 이후 골은 취소됐다. 승리는 결국 서울의 것이었다.

◆ 경기 정보

KEB하나은행 2018 K리그1(클래식) 6라운드 FC 서울 vs 포항스틸러스, 2018년 4월 11일 오후 7시 30분, 서울월드컵경기장.

서울 2-1(1-1) 포항

득점자: 고요한 32' 63'/ 김승대 9'

서울(4-3-3):양한빈; 박동진 황현수 곽태휘 신광훈; 김성준(박주영 74') 신진호 정현철; 고요한 에반드로 안델손() /감독: 황선홍

포항(4-3-3):강현무; 강상우 김광석 하창래 권완규; 김승대 채프만 정원진(이근호 68'); 제테르손 레오가말류 송승민(이상기 56') /감독:최순호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