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멀티 골을 넣은 만주키치(오른쪽)

[스포티비뉴스=이종현 기자] 유벤투스가 레알 원정에서 선전하고 있다. 마리오 만주키치(유벤투스)가 멀티 골을 기록했다. 

레알은 12일 오전 3시 45분(한국 시간) 스페인 마드리드에 위치한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열린 2017-18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8강 2차전 유벤투스와 경기를 치르고 있다. 전반 45분을 마친 가운데 유벤투스가 2-0으로 리드 중이다. 

◆선발명단:호날두-베일 투톱 VS 만주키치-이과인-코스타 스리톱

레알은 최전방에 호날두, 베일 투톱에 이스코, 모드리치, 크로스, 카세미루가 미드필더를 구성했다. 포백은 마르셀루, 바예호, 바란, 카르바할이 섰다. 골문은 나바스가 지켰다. 

유벤투스는 만주키치, 이과인, 코스타 스리톱에, 마투이디, 피아니치, 케디라가 중원을 구성했다. 산드로, 키엘리니, 베나티아, 데 실리오가 포백으로 호흡을 맞췄다. 부폰이 가장 뒤에 섰다.

레알은 수비수 라모스가, 유벤투스는 공격수 디발라가 징계로 결장했다. 

◆전반전:만주키치 멀티 골!!...축구 모른다 

1차전 레알의 3-0 완승. 새로운 역사가 쓰여질까. 전반 1분 만에 유벤투스의 만주키치의 헤더가 터졌다. 코스타의 역습으로 시작된 공격이 케디라의 크로스로 연결됐고 만주키치가 헤더했다. 유벤투스에 남은 골은 2골이었다. 

유벤투스의 결정적인 기회가 이어졌다. 전반 7분 코스타가 오른쪽 측면을 다시 파괴했다. 크로스를 올렸고 문전에서 이과인이 찼다. 나바스 선방에 막혔다. 레알이 전반 10분 만에 반격했다. 모드리치 패스받은 베일의 1차 슛은 부폰의 선방, 2차 백힐 슛은 옆그물을 맞았다. 

레알이 주도권을 가져왔다. 전반 13분 호날두가 유벤투스 수비 2명을 흔들고 슈팅했다. 부폰이 가까스로 막았다. 이스코가 쇄도해 2차 슛으로 득점했다. 오프사이드 선언으로 득점이 인정되지 않았다. 

변수가 생겼다. 전반 17분 데 실리오가 근육을 다쳐 리슈타이너가 투입됐다. 레알이 지속적으로 경기 지배력을 유지했다. 전반 29분 프리킥 이후 흐른 볼이 마르셀루가 빠른 타이밍으로 볼을 찼다. 살짝 빗나갔다. 

레알이 계속 기회를 잡았다. 전반 34분 역습 과정에서 호날두의 침투 패스를 받은 이스코가 박스 안으로 절묘하게 빠져들어가 슈팅했다. 부폰이 어렵게 막았다. 만주키치의 다시 한번 머리가 빛났다. 전반 38분 리슈타이너의 크로스를 만주키치가 헤더로 연결했다. 카르바할이 높이 싸움에서 졌다. 골망을 갈랐다. 전반 추가 시간 레알이 프리킥 기회를 얻었다. 크로스가 올린 볼을 바란이 헤더했다 골대를 강타했다. 

유벤투스가 2골 차이로 좁히면서 경기가 알 수 없게 됐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