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크리스티아누 호날두(33, 레알 마드리드)가 경기 막판 유벤투스의 거친 항의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레알 마드리드는 12일 오전 345(한국 시간) 스페인 마드리드에 위치한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열린 2017-18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82차전 유벤투스와 경기에서 1-3으로 졌다. 하지만 1, 2차전 합계 4-3으로 레알이 4강에 올랐다.

쉽지 않은 경기였다. 전반 2분 만에 마리오 만주키치의 만회골이 터졌고 이어 전반 37분 만주키치가 또 다시 골을 기록했다. 그리고 후반 16분 마투이디가 세 번째 골을 성공시키며 경기는 원점으로 돌아갔다. 레알은 딱 한 골이 필요했다.

그때 기적이 일어났다. 후반 추가시간 루카스 바스케스가 페널티박스 안에서 파울을 당해 넘어졌고 페널티킥이 선언됐다. 유벤투스 선수들은 거칠게 항의하며 판정을 거부했다. 하지만 호날두가 이를 성공시키며 경기는 레알의 승리로 끝났다.

경기 후 호날두는 스페인 언론 마르카를 통해 유벤투스 선수들이 왜 저항하는 지 이해할 수 없다. 바스케스는 뒤에서 태클을 당했다. 만약 페널티킥이 주어지지 않았다면 골이다라며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이어 압박이 많았지만 나는 침착했다. 결정적이라는 걸 알고 있었다. 우리는 힘들었지만 배우는 데 많은 도움이 됐다. 축구에서 그냥 주어지는 것은 없다. 끝날 때까지 싸워야 한다. 레알은 많은 골을 기록하지 못했지만 유벤투스와 부폰은 좋은 활약을 펼쳤다며 인터뷰를 마쳤다.


[영상][UCL] '3연패를 향해' 호날두 8강 2차전 활약상ⓒ스포티비뉴스 영상팀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