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황희찬

[스포티비뉴스=이종현 기자] 황희찬(22, 잘츠부르크)이 후반 팀의 세 번째 득점으로 팀의 4강행을 이끌었다. 평점 7.9점을 받았다. 

잘츠부르크는 13일 오전 오전 4시 5분(한국 시간)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 레드불 아레나에서 열린 2017-18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8강 2차전 라치오와 경기에서 후반 4골을  넣은 화력을 선보이며 4-1 역전승을 거뒀다. 황희찬은 팀의 3번째 득점을 기록했고 팀은 1, 2차전 합계 6-5로 구단 역사상 첫 4강행에 올랐다.  

1차전 2-4로 졌던 잘츠부르크는 2차전에서 득점이 필요했다. 하지만 라치오는 내려선 5-3-2로 후방을 단단하게 했고 잘츠부르크를 잘 제어했다. 최전방 투톱 공격수로 나선 황희찬도 전반 5분 슈팅 이후 별다른 활약을 펼치지 못했다. 

그러나 후반 황희찬이 귀중한 득점을 했다. 후반 24분 아마두 아이다라가 팀의 두 번째 득점을 했다. 이제 잘츠부르크가 4강행에 오르기 위해 필요한 득점은 하나였다. 

그때 황희찬이 빛났다. 후반 26분 칼레타-카의 패스를 받은 황희찬이 오프사이드를 절묘하게 깨고 들어가 슈팅했다. 수비를 맞고 굴절된 행운이 있었지만, 황희찬의 쇄도와 판단이 좋았다. 황희찬의 득점으로 분위기를 탄 잘츠부르크는 2분 뒤 스테판 라이너가 쐐기 골을 기록했다. 

황희찬은 후반 교체될 때까지 활약했고, 통계 업체 '후스코어드닷컴'은 두 팀 통틀어 세 번째로 높은 7.9점 고평점을 줬다.


[영상][UEL] '기적의 동점골' 황희찬 8강 2차전 활약상 ⓒ스포티비뉴스 영상팀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