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리스티안 에릭센(왼쪽)과 해리 케인(오른쪽)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크리스티안 에릭센(26, 토트넘 홋스퍼)은 팀 동료 해리 케인(24)의 득점 인정 사건에 대해 문제가 없다고 생각하고 있다.

토트넘은 지난 7일(한국 시간) 2017-18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33라운드서 스토크 시티에 2-1로 승리했다. 이번 승리로 토트넘은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에 진출할 수 있는 4위권을 굳건히 지켰다.

하지만 경기 후 문제가 발생했다. 에릭센의 프리킥이 그대로 들어간 두 번째 득점 장면을 두고 케인이 자신의 득점이라고 강하게 주장한 것이다. 케인은 “내 딸의 목숨을 건다. 내 어깨를 맞고 들어갔다”며 득점에 대한 욕심을 드러냈다.

이후 토트넘은 EPL 사무국에 득점 정정을 요청했고, 사무국도 이를 받아들였다. 그렇게 케인은 25호골을 기록하며 29골을 기록 중인 모하메드 살라를 4골 차이로 추격하게 됐다. 하지만 자신의 딸을 언급한 것과 동료의 득점에 대해 지나치게 욕심을 밝힌 케인은 많은 비판을 받았다.

결국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은 “우리는 이 이야기를 나누지 않았지만 득점이 정정된 것은 큰 문제가 되지 않는다. 이는 구단의 요청이었으며 케인과 에릭센 모두 이에 동의한다고 확신한다. 케인은 정직한 사람이다. 거짓말을 하는 선수가 아니다”라며 진화에 나섰다.

에릭센의 에이전트는 그가 이번 일을 크게 생각하지 않는다고 전했다. 영국 언론 ‘런던 스탠다드 이브닝 뉴스’에 따르면 마틴 스쿠츠는 “에릭센은 굉장히 지능적인 사람이다. 그는 이번 일을 크게 생각하지 않을 것이다. 그는 지난 시즌 두 개의 그룹으로부터 올해의 선수로 선정됐다. 토트넘 두 번째 시즌 만에 발생한 일이다. 이 트로피들은 에릭센에게 굉장히 중요하다”고 밝혔다.

이어 “나는 팬들이 에릭센에게 투표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의 월드 클래스 기술 때문이 아니라 일에 임하는 자세 때문이다. 겸손하고 팀을 먼저 생각한다. 에릭센에게는 팀밖에 없다. 언제든지 어디에 있든 어깨를 맞대고 함께 서 있는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축구계에 있는 사람이라면 모범적인 사고방식이 엄청난 선물이자 능력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그는 26세 나이에 이런 능력을 갖고 있다. 그것이 에릭센을 더 뛰어난 선수로 만들 것이다. 팬들이 그를 사랑한다는 사실을 알게 돼 기쁘다”며 인터뷰를 마쳤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