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선발로 활약한 기성용

[스포티비뉴스=이종현 기자] 최근 2경기에서 체력을 회복한 기성용(29, 스완지시티)이 에버턴전 두 팀 통틀어 두 번째로 낮은 평점을 받았다. 

스완지는 14일 오후 11시(한국 시간) 영국 웨일스의 리버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7-18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34라운드 에버턴과 경기에서 1-1로 비겼다. 기성용은 후반 19분 태미 에이브러엄과 교체됐다. 

체력을 충전한 기성용의 몸이 가벼웠다. 기성용은 32라운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전에서 전반 45분만 뛰었고, 이어 웨스트 브로미치 알비온과 경기는 후반 40분에 투입돼 5분만 뛰었다. 주전으로 뛰면서 A매치를 병행하느라 체력이 지쳤던 기성용에게 단비 같은 체력 충전의 시간이었다. 

기성용은 최후방에 위치했는데, 후방에만 머물지 않고 공수를 넘나들었다. 슈팅 기회가 나면 때리고, 적절하게 후방에서 스완지 패스의 시발점이 됐다.

전반 스완지가 압도했다. 하지만 전반 막판 내준 자책골로 끌려갔다. 기성용은 후반 19분 교체됐고 이후 조르당 아예우가 만회 골을 기록했다. 

통계 업체 '후스코어드닷컴'은 선발로 나서 64분을 뛴 기성용에게 두 팀 통틀어 두 번째로 낮은 평점 6.1점을 줬다. 기성용과 교체된 태미 에이브라엄이 6점으로 최하점을 받았다. 득점을 기록한 조르당 아예우가 8.4점으로 최고점을 받았다.  

기성용은 전반 몸이 가벼웠다. 패스를 뿌리고 상대 페널티박스로 적절하게 돌파했다. 하지만 출전 시간이 적었고, 전체적인 볼 터치 수가 적었다. 패스 정확도와 볼 터치 수 등을 종합해 평점을 매기는 시스템 특성상 기성용은 낮은 평범을 받는데 그쳤다. 


[영상][PL] '63분 활약' 기성용 에버튼전 활약상 ⓒ스포티비뉴스 영상팀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