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득점 이후 기뻐하는 살라(왼쪽)

[스포티비뉴스=이종현 기자] 리버풀이 6경기 무패(5승 1무)의 상승세를 유지했다. 리그 3위를 수성했다. 

리버풀은 15일 오전 1시 30분(한국 시간) 영국 리버풀의 안필드에서 열린 2017-18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34라운드 본머스와 경기에서 3-0으로 이겼다. 2경기 더 치른 리버풀(34경기, 승점 70)이 2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32경기, 승점 71)를 1점 차로 추격했다. 

◆선발명단: '마네-피르미누-살라' 출격 리버풀

리버풀이 맨체스터 시티와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8강 2차전을 치른지 4일이 지났지만, 최정예 멤버를 내세웠다.

최전방에 마네, 피르미누, 살라 스리톱에 베이날둠, 헨더슨, 체임벌린이 미드필더를 구축했다. 포백에 로버트슨, 판 데이크, 로브렌, 아놀트가 나선다. 골문은 카리우스가 지킨다. 

본머스도 데포, 킹, 아이브, 프레이저 등 주축 선수가 모두 나섰다. 

◆전반전:마네 선제골, 안필드는 리버풀이다 

리버풀이 전반 초반부터 밀어붙였다. 전반 3분 아놀트의 크로스를 살라가 쇄도해 잘랐다. 살짝 빗나갔다. 리버풀이 이른 시점 선제골을 기록했다. 전반 6분 후방에서 헨더슨의 크로스를 마네가 헤더했다. 베고비치 골키퍼가 막았지만, 2차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살라가 예열을 했다. 전반 17분 아놀트의 패스를 받아서 아크 정면에서 슈팅했다. 정면이었다. 전반 25분 상대 횡패스를 막은 살라가 다시 아크 정면에서 찼다. 떴다. 리버풀의 맹공이 이어졌다. 

전반 31분 살라가 2대 1패스로 본머스를 허물었다. 태클에 걸렸다. 살라를 향하는 패스가 점차 늘었다. 마지막 터치와 슈팅이 세밀하지 못했다. 

▲ 완승을 거둔 리버풀

◆후반전:살라로 터졌다, 리버풀 완승

후반이라고 리버풀의 공격 축구가 무뎌지지 않았다. 후반 10분 중원에서 수비수 판 데이크가 기습적으로 때렸다. 대포같은 슛이 떴다. 본머스가 후반 13분 무세를 투입해 공격에 변화를 줬다.

리버풀이 계속해서 공격에 무게를 뒀다. 한 골 차이는 안심할 수 없기 때문. 결국 살라가 추가 골을 기록했다. 후반 23분 아놀트의 크로스를 살라가 헤더로 연결했다. 시즌 30호 골이었다. 

본머스가 공격적으로 나섰다. 후반 37분 결정적인 기회를 잡았지만 카리우스 골키퍼가 막았다.  오히려 막판 피르미누가 쐐기 골을 뽑았다. 리버풀은 카리우스 골키퍼의 선방에 힘입어 무실점으로 경기를 마쳤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