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체로 투입된 손흥민

[스포티비뉴스=이종현 기자] 손흥민(26, 토트넘 홋스퍼)이 에릭 라멜라의 교체로 투입된 경기에서 제대로 된 영향력을 보일 수 없었다. 시간도 여건도 도와주지 않았다.  

토트넘은 15일 오전 3시 45분(한국 시간) 영국 런던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7-18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34라운드 맨시티전 1-3으로 졌다. 후반 19분 교체로 투입된 손흥민은 26분간 뛰었다.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토트넘 홋스퍼 감독의 선택은 다시 한번 라멜라였다. 포체티노 감독은 지난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 유벤투스 원정에서도 영국 현지 언론의 예상을 깨고 라멜라를 선발로 내보낸 경험이 있다. 

맨시티전을 앞두고도 영국 현지 언론은 손흥민의 선발을 예상했지만, 포체티노 감독의 선택은 다시 한번 라멜라였다. 

손흥민이 투입된 시점은 후반 19분이었다. 손흥민이 투입된 시점은 팀이 1-2로 끌려가던 상황이었다. 팀이 급했고, 전반 중후반과 후반 초반 좋았던 흐름이 점점 떨어지는 시점이었다. 맨시티는 르로이 사네를 대신해 니콜라스 오타멘디를 투입했다. 수비를 강화했다. 

손흥민이 투입된 지 6분 만에 토트넘이 실점하면서 맨시티가 수비에 더 힘을 썼다. 공격수 가브레일 제주스를 빼고 베르나르두 실바를 투입했다. 미드필더와 수비 숫자를 늘렸다. 

시간이 흐를수록 만회 골을 위한 토트넘의 볼터치는 늘었지만, 득점에 눈이 먼 델리 알리, 해리 케인, 루카스 모우라는 손흥민에게 패스를 주지 않았다. 가능한 자신들이 직접 해결하려 했다.

경기 흐름이 넘어간 상황, 팀이 밀리는 경우 교체로 투입된 선수가 할 수 있는 게 많지 않다. 손흥민이 그러한 경우였다. 손흥민에게 시간도 여건도 도와주지 않았다. 

[영상][PL] '우승까지 1승' Goals 토트넘 vs 맨체스터 시티 골모음 ⓒ스포티비뉴스 영상팀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