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류현진
[스포티비뉴스=박성윤 기자] 늘 류현진을 괴롭힌 1회를 무사히 넘겼다.

LA 다저스 류현진이 17일(한국 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 펫코 파크에서 열리고 있는 2018 메이저리그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 경기에 선발 등판해 순조롭게 출발했다.

류현진 1회 통산 평균자책점 5.10으로 좋지 않다. 이날 류현진은 달랐다. 0-0 동점인 1회말 류현진은 선두 타자 호세 피렐라를 상대했다. 초구 바깥쪽 낮게 공을 뿌린 류현진은 2구도 바깥쪽으로 던져 볼카운트 2-0이 됐다. 불리한 출발에서 류현진은 3구도 볼을 던졌다. 3구 가운데 낮게 던져 스트라이크를 잡은 류현진은 볼카운트 3-1에서 다시 스트라이크를 던져 풀카운드 대결을 만들었다. 파울 하나가 나온 뒤 7구로 컷 패스트볼을 던져 3루수 땅볼을 끌어냈다.

첫 아웃 카운트를 잡은 류현진은 두 번째 타자 프레디 갈비스를 상대로 초구 스트라이크를 잡았다. 2구도 스트라이크를 잡은 류현진은 바깥쪽 볼 하나를 보여줬고 몸쪽 낮게 던져 파울 하나를 유도했다. 5구로 바깥쪽 컷 패스트볼을 뿌려 볼을 기록한 류현진은 6구 바깥쪽 속구로 경기 첫 삼진을 잡았다.

류현진은 세 번째 타자 에릭 호스머를 만났다. 초구 몸쪽을 찔러 넣은 뒤 2구 몸쪽 스트라이크를 던져 볼카운트 1-1를 만들었다. 이어 3구 몸쪽 변화구는 큼지막한 파울 타구가 됐다. 볼카운트 1-2에서 류현진은 2루수 땅볼을 끌어내 이닝을 끝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