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류현진
[스포티비뉴스=박성윤 기자] 타선이 도와주자 다시 살아났다.

LA 다저스 류현진이 17일(한국 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 펫코 파크에서 열리고 있는 2018 메이저리그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 경기에 선발 등판했다. 류현진은 1회를 삼자범퇴로 마쳤으나 2회말 역전을 허용하는 홈런을 맞았다. 3회초 팀 타선이 5점을 더 뽑아 류현진을 지원했고 류현진은 3회말 안정을 찾았다.

1회말 삼진 한 개를 곁들여 삼자범퇴 이닝을 이끈 류현진은 2회초 코디 벨린저 볼넷과 맷 켐프 중전 안타, 야스마니 그랜달이 친 중견수 키를 넘기는 1타점 2루타에 힘입어 1-0 리드를 잡고 2회말 마운드에 올랐다.

류현진은 2회말 선두 타자 헌터 렌프로에게 왼쪽 담장 원바운드로 때리는 2루타를 맞았고 크리스티안 비야누에바에게 좌월 2점 홈런을 허용했다. 이후 삼진 2개를 뽑으며 추가 실점을 막았다. 1-2에서 팀 타선이 3회초 샌디에이고 수비 실책 2개, 엔리케 에르난데스 적시타, 코디 벨린저 우전 안타와 맷 켐프 좌월 3점 홈런을 터뜨리며 6-2로 경기를 다시 뒤집었다.

4점 차에서 류현진은 맷 시저를 만났다. 시저는 샌디에이고 선발투수 로비 엘린 대타. 류현진은 풀카운트 대결 끝에 헛스윙 삼진을 끌어냈다. 피렐라를 다시 만난 류현진은 볼 2개로 시작했다. 3구로 스트라이크를 던진 류현진은 4구 파울을 끌어냈고 볼을 던져 풀카운트 대결을 펼쳤다. 류현진은 몸쪽 빠른볼을 선택했고 루킹 삼진이 됐다.

이어 갈비스를 상대로 좌익수 뜬공을 끌어내 이닝을 끝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