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전설 게리 네빌(43)이 크리스티아누 호날두(33, 레알 마드리드)의 성공 비결을 공개했다. 매일매일 반복된 수많은 연습이다.

호날두는 리오넬 메시와 함께 세계 최고의 선수로 평가받는다. 전 세계 최고의 선수에게 주어지는 발롱도르를 5회나 수상했고, 더 베스트 국제축구연맹(FIFA) 풋볼 어워즈에서도 2년 연속 남자 최우수 선수로 선정됐다.

네빌은 17(한국 시간) 영국 스포츠 방송 스카이 스포츠먼데이 나이트 풋볼에 출연해 호날두의 성공 비법을 공개했다.

네빌은 나는 호날두와 직접 이야기를 나눴다. 그는 킥 훈련을 몇 시간씩 반복한다. 그가 처음 맨유에 왔을 때 그는 프리킥, 코너킥을 차지 않았다. 킥의 정확도가 굉장히 좋지 않았기 때문이다. 호날두는 매일매일 몇 시간 동안 연습했다고 밝혔다.

호날두는 피나는 연습을 통해 최고의 키커로 성장했고, 맨유에서도 프리킥을 담당하며 많은 골을 기록했다. 결국 호날두는 2009년 전 세계 이적료 신기록을 세우며 레알 마드리드로 이적했고 지금까지 최고의 기량을 보여주고 있다.

최근 호날두는 2017-18 UEFA 챔피언스리그 81차전에서 유벤투스를 상대로 환상적인 바이시클 킥을 성공시키며 전 세계의 주목을 받았다. 그 경기 하루 전에도 호날두는 바이시클 킥을 연습해 최고의 모습을 보여줄 수 있었다. 뛰어난 재능을 타고난 호날두는 꾸준한 연습을 통해 세계 최고의 선수가 됐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