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형우가 힘껏 방망이를 휘두르고 있다.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정철우 기자 광주, 고유라 기자]KIA 최형우는 위기에 강한 남자다. 팀이 연패에 빠지거나 어려운 상황에 놓였을 때 가장 믿음이 가는 타자를 언급할 때 최형우의 이름은 빠지지 않는다.

부진할 때나 잘 맞을 때나 한결같다는 점도 그의 장점이다. 그런 그가 좌우명으로 삼고 있는 것이 바로 "야구는 팀과 함께 이기는 것"이다.

최형우는 "내가 부진하면 많은 말이 나오지만 크게 신경쓰지 않는다. 내가 최선을 다했으면 언제든 그 결과가 나온다고 믿는다. 모든 것을 다 잃어 본 사람, 기댈 곳이 아무 곳도 없어 본 사람은 눈 앞의 작은 것에 흔들리지 않는 것 같다. 찬스도 꼭 내가 해결하려 하지 않는다. 매 타석 집중할 뿐이다. 4번 타자라고 다른 타자와 다른 것 없다. 매 타석 잘 치기 위해 집중하기만 하면 된다"고 말한 바 있다.

17일 광주 LG전은 그런 최형우의 진가가 유감없이 발휘된 날이었다.

최형우는 이날도 4번 타자로 등장했다. 팀이 4연패의 늪에 빠져 있는 상황. 부상 선수도 나오고 믿었던 선발 야구도 흔들리고 있었다. 팀에는 위기감이 크게 감돌고 있었다.

하지만 최형우는 바위 같이 단단했다. 작은 위기 정도에는 꿈쩍도 하지 않는 모습을 보였다. 타점은 1개도 기록하지 못했다. 하지만 팀의 득점 대부분에 영향을 미쳤다.

1회엔 2사 2루서 첫 타석을 맞았다. 최형우는 굳이 자신이 해결하려 하지 않았다. 나쁜 공을 잘 골라내며 볼넷으로 출루, 상대를 1,2루로 압박했다. KIA는 이 찬스서 김주찬의 적시타로 선취점을 뽑았다.

두 번째 타석에선 연결고리가 되는 안타를 쳤다. 1사 1루서 좌전 안타를 치며 1루 주자 버나디나를 3루까지 보내줬다. KIA는 이 찬스서도 김주찬의 적시타가 나오며 2점째를 냈다.

2타점을 올린 김주찬이 영웅이라 할 수 있었지만 그 전에 찬스를 만들어낸 건 어디까지나 최형우였다.

세 번째 타석에선 1사 주자 없는 상황에서 좌전 안타를 치며 출루해 기회를 만들었다. KIA는 계속된 만루 찬스서 김민식의 적시타가 나오며 2점을 달아났다.

마지막 타석에서도 고의사구로 출루하며 극적인 끝내기 승부에서 존재감을 보여줬다. 무려 4출루 경기를 만들며 매 득점 상황에 관여했다.

4번 타자라는 특별한 자리. 팀의 위기를 홀로 어떻게 해보려 했다면 최형우 처럼 안정적인 활약이 나오지 못했을 수 있다. 하지만 최형우는 우리가 보는 것 이상으로 단단한 선수다. 마치 테이블세터 같은 활약을 펼친 이날의 야구야 말로 진정 최형우 다운 야구였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