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 강민호 ⓒ 삼성 라이온즈
[스포티비뉴스=부산, 신원철 기자] 삼성이 '강민호 시리즈' 첫 경기를 잡았다. 강민호가 마스크를 쓰고 리살베르토 보니야의 첫 승을 이끌었고, 타석에서는 2타점 적시타로 분위기를 가져왔다.

삼성 라이온즈는 17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열린 2018 신한은행 MYCAR KBO 리그 롯데 자이언츠와 경기에서 11-6으로 이겼다. 2연패를 끊고 최하위 롯데와 승차를 1.0경기로 벌렸다. 최하위 탈출을 노리던 롯데는 선발 브룩스 레일리의 부진으로 고개를 숙였다. 삼성은 7승 13패, 롯데는 5승 13패다.

삼성이 3회 3점을 내 주도권을 잡았다. 선두 타자 김상수의 솔로 홈런이 신호탄이었다. 김상수는 롯데 선발 브룩스 레일리를 상대로 볼카운트 3-1 유리한 상황에서 5구째 직구를 밀어 오른쪽 담장을 넘겼다. 레일리의 첫 피홈런이자 김상수의 3호 홈런이다.

다음 타자 배영섭도 장타를 터트렸다. 중견수 키를 넘기는 2루타로 기회를 만든 뒤 박해민의 희생번트 때 3루를 밟았고, 이때 레일리가 송구 실책을 저지르자 홈까지 뛰어들었다. 박해민은 2루까지 진루한 뒤 이원석 타석에서 포수 패스트볼 때 3루를, 이원석의 유격수 땅볼에 홈을 밟았다.

삼성은 5회 3점을 보탰다. 이번에는 발을 활용했다. 선두 타자 김상수가 볼넷에 이어 배영섭의 투수 땅볼에 2루까지 갔고, 박해민의 우전 적시타에 홈을 밟았다. 이원석의 중전 안타에 박해민이 3루까지 진루해 롯데를 계속 압박할 수 있었고, 결국 2사 만루에서 강민호가 19타수 만의 안타를 터트리며 점수를 6-0으로 벌렸다.

6회와 7회에도 추가점을 냈다. 삼성은 5회말 6-3까지 추격을 허용한 뒤 6회 상대 실책에 공짜 점수를 얻었다. 7회에는 2사 3루에서 김헌곤이 홈스틸을 시도했다. 기록은 오현택의 보크에 의한 득점. 강한울의 볼넷에 이어 김상수의 적시 2루타까지 터지면서 9-3이 됐다. 9호에는 박해민의 2타점 2루타까지 나왔다. 

삼성은 보니야가 5이닝 6피안타(1홈런) 1볼넷 4탈삼진 3실점으로 승리 요건을 갖춘 뒤 교체됐다. 최충연(1이닝)-한기주(⅔이닝 3실점)-심창민(1⅓이닝)-장필준(1이닝)이 나머지 4이닝을 책임졌다. 

롯데는 이대호의 연타석 홈런이 소득으로 남았다. 이대호는 5회 보니야(중월 2점), 7회 한기주(좌월 3점)를 상대로 연타석 홈런을 터트렸다. 롯데의 6득점 가운데 5점을 이대호가 만들었다. 

실점이 너무 많았다. 레일리에 이어 등판한 불펜 투수들이 안정감을 보이지 못했다. KIA와 3연전이 2경기나 취소된 여파로 끌려가는 상황에서도 필승조를 투입할 수 있었지만 점수 차는 벌어지기만 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