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케인(10번)의 득점을 도운 손흥민(오른쪽)

[스포티비뉴스=이종현 기자] 토트넘 홋스퍼의 손흥민(26)이 리그 5호 도움으로 '득점바라기' 해리 케인(25)의 리그 26호 골을 떠먹여 줬다. 

토트넘은 18일 오전 3시 45분(한국 시간) 영국 잉글랜드 브라이튼 앤 호브 아멕스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7-18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35라운드 브라이턴 앤 호브 알비온과 경기에서 1-1로 비겼다. 후반 2분 케인의 선제골을 손흥민이 도왔다. 

케인이 득점은 득점이 필요했다. 지난 스토크시티전 "딸의 목숨을 걸어" 25호 골을 인정받았는데, 영점이 그닥 맞지 않았다. 그 사이 득점왕 경쟁자 모하메드 살라(리버풀)이 30호 골에 도달했다. 

케인이 마지막 역전을 하려면 브라이턴과 경기에서 득점이 필요했다. 전반 케인은 자신의 득점 야심을 채우기 위해 탐욕을 부렸다. 쉬운 패스를 해주지 않았다. 대표적으로 전반 45분 왼쪽 측면에 손흥민이 서 있었는데 무리하게 개인플레이를 한 장면.

손흥민은 반면 이타적이었다. 후반 2분 브라이턴의 백패스가 둔탁하게 흘렀다. 손흥민이 따냈다. 루이스 덩크를 제치고 오른발로 긁었다. 매튜 라이언 골키퍼가 나오자 문전에 있던 케인에게 패스했다. 케인이 수비수만 우두커니 서 있던 골대를 향해 강하게 찼다. 골망을 흔들었다.

집념의 손흥민이 케인의 26호 골을 떠먹여 준 셈. 손흥민도 리그 5호 도움을 올렸다. 손흥민은 후반 내내 케인과 투톱을 구성했다. 부지런히 움직였지만, 브라이턴의 수비가 공고했다. 득점을 기록하지 못했지만 5경기 만에 공격포인트를 기록한 점은 긍정적이었다. 

[영상][PL] '포기를 모르는 남자' 손흥민 브라이튼전 활약상 ⓒ스포티비뉴스 영상팀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