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논란의 득점 이후 기뻐하는 아스파스

[스포티비뉴스=이종현 기자] 최근 셀타비고 원정 2연패했던 바르셀로나가 연패를 끊었다. 리그 40경기 무패를 이어 갔고, 리그 무패 우승을 계속해서 도전할 수 있게 됐다. 그런데 이아고 아스파스(30, 셀타비고)에게 내준 실점은 두고두고 아쉬움으로 남을 것 같다. 

바르사는 18일 오전 4시(이하 한국 시간) 스페인 폰테베드라주 비고 에스타디오 데 발라이도스에서 열리는 2017-18시즌 스페인 라리가 33라운드 셀타비고와 경기에서 2-2로 비겼다. 

전반 35분 우스만 뎀벨레가 선제골을 기록했다. 전반 44분 조니에게 실점을 허용했지만, 후반  리오넬 메시가 투입된 지 3분 만에 바르사가 다시 역전 골을 넣었다. 

경기력은 밀렸지만, 세르히오 부스케츠, 이반 라키티치, 안드레스 이니에스타, 제라르드 피케가 부상으로 빠졌고, 루이스 수아레스가 벤치에서 끝내 출전하지 않을 것을 감안하면 '결과'는 준수했다. 


그렇게 바르사는 1.5진으로 셀타 원정 연패를 끊을 수 있었다. 결과는 그렇지 못 했다. 사건의 발단은 후반 36분. 엠레 모르가 왼쪽에서 크로스를 올렸다. 아스파스가 쇄도해 몸으로 밀어 넣었다. 평범한 득점 상황으로 봤는데, 느린 그림으로 보니 아스파스가 자신의 몸을 맞고 튕긴 볼이 그에 팔등을 맞고 들어갔다. 슈테겐 골키퍼와 토마스 페르말런 모두 수비 상황에서 볼 수 없었다.

주심도 마찬가지. 뒤쪽에서 주심이 보기엔 애매했고, 수비와 골키퍼 공격수가 겹치는 상황이어서 반대편 부심이 보기도 어려웠다. 결국 바르사 선수들은 항의 한 번 하지 못했다. 항의를 했더라도 스페인 프리메라리가는 아직 VAR 시스템이 도입되지 않았기 때문에 판정이 번복되지 않았을 가능성이 더 켰다.

스페인왕립축구협회(RFEF)는 지난달 2일 "2018-19시즌부터 프리메라리가에 VAR을 도입한다"고 발표한 상황이다.

[영상][라리가] '리그 무패 행진' Goals 셀타 비고 vs 바르셀로나 골모음 ⓒ스포티비뉴스 영상팀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