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전 골키퍼 윤영글 ⓒ대한축구협회

[스포티비뉴스=인천국제공항, 이종현 기자, 영상 배정호 기자] "제가 잘한 것보다 앞에서 뛴 선수들이 잘 해줬다."

이번 아시안컵에서 주전으로 뛰며 팀의 무실점을 이끈 골키퍼 윤영글이 아시안컵 무실점의 공로를 동료에게 돌렸다. 

윤덕여호는 18일 오후 4시 55분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 입국장으로 귀국했다. 요르단에서 열린 2018 아시아축구연맹(AFC) 여자 아시안컵 5·6위 결정전에서 필리핀을 5-0으로 대파해 5위를 차지했고, 2019 프랑스 여자월드컵 본선 진출권을 거머쥐었다.

과정은 어려웠다. 한국은 조별리그 1, 2차전 호주와 일본을 상대로 0-0으로 비겼고, 조별리그 최종전 베트남을 상대로 4-0 완승을 거둬 조 2위를 노렸다. 그러나 호주와 일본이 1-1로 비기는 바람에 다득점에서 밀려 조 3위가 됐다. 부담이 있는 5·6위 결정전에서 간절하게 싸워 본선티켓을 얻었다.

이번 대회 대표 팀은 무실점으로 마쳤다. 특히 주전 골키퍼로 맹활약한 윤영글이 빛났다. 


다음은 윤영글과 일문일답.

소감 
저희가 출국하기 전에 제가 인터뷰를 했다. 그때 본선에서 좋은 성적과 월드컵 티켓을 따겠다고 했는데, 성적은 좋지 못했으나 티켓은 따서 기분이 좋다. 

월드컵까지 골키퍼 경쟁이 계속될 텐데
김정미, 강가애, 정보람 선수와 1년 동안 경쟁해야 한다. 각자의 팀에서 기량을 발전시켜서 월드컵에서 한국 골문을 잘 지키겠다.

주전 골키퍼였다
아시안컵에서 무실점해서 기분이 좋다. 제가 잘해서 무실점한 게 아니고 앞에서 선수들이 잘 뛰어서 무실점할 수 있었다. 고맙게 생각하고 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