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선제골의 주인공 이승기. ⓒ한국프로축구연맹
[스포티비뉴스=유현태 기자] 전북 현대가 조 1위로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ACL) 16강에 진출했다. 16강 상대는 부리람 유나이티드(태국)이다.

전북은 18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ACL E조 리그 6차전에서 키치SC(홍콩)와 경기에서 3-0으로 승리했다.

최전방에 배치된 아드리아노, 이동국과 좌우 측면에서 공격을 주도한 티아고, 로페즈의 힘이 좋았다. 전반 3분 만에 이동국의 헤딩 패스를 받아 아드리아노, 로페즈가 연속 슛을 했다. 전반 6분 아드리아노의 헤딩 슛도 날카로웠다. 전반 17분 티아고의 직접 프리킥도 골키퍼 정면으로 갔다.

전반 26분 역습에서 위기를 맞았지만 천진룽의 슛을 송범근이 잘 막아냈다.

전북이 전반 37분 코너킥에서 공을 빼앗은 뒤 역습을 전개했다. 아드리아노가 왼쪽을 돌파하면서 오른쪽의 티아고에게 좋은 패스를 연결했다. 티아고가 과감하게 슛을 시도했지만 골키퍼 품에 안겼다. 전반 43분 이용의 날카로운 러닝크로스에 이은 아드리아노의 헤딩슛이 골문 구석을 찌르나 했지만 왕전펑 골키퍼의 선방에 막혔다.

후반전에도 경기 양상은 비슷했다. 키치의 수비진은 단단했고 전북은 계속 두드렸다. 후반 14분 로페즈의 크로스를 받은 아드리아노가 다시 한번 헤딩 골 찬스를 잡았지만 골키퍼를 넘지 못했다.

최강희 감독은 후반 18분 이동국과 아드리아노 투톱을 빼고, 김신욱과 미드필더 임선영을 투입해 경기 분위기를 바꾸려고 했다. 후반 25분엔 티아고를 빼고 이승기를 투입했다. 

그리고 후반 27분 교체 카드가 적중했다. 로페즈가 띄워준 패스를 김신욱이 머리로 떨어뜨렸고 이승기가 마무리했다. 키치가 김신욱을 오프사이드에 빠뜨리려고 했지만 실패하면서 위기를 맞았다.

한 골이 나오자 금세 추가 골이 나왔다. 후반 33분 로페즈가 띄워준 패스를 이승기가 넘어지면서 밀어넣으려고 했지만 골키퍼에게 걸렸다. 이승기가 다시 공을 관리해 뒤로 빼줬고, 임선영이 때린 슛을 김신욱이 머리에 맞춰 골문 안으로 돌려놨다.

후반 42분엔 3골 차이가 났다. 임선영이 골을 기록했다. 김신욱이 돌아들어가는 임선영을 보고 발뒤꿈치로 슬쩍 돌려줬다. 임선영이 왼발로 정확하게 마무리했다.

전북은 5승 1패 조 1위로 16강에 오른다. 16강 상대는 태국의 부리람유나이티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