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류현진
[스포티비뉴스=박성윤 기자] LA 다저스 류현진이 22일(이하 한국 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다저 스타디움에서 열리고 있는 2018 메이저리그 워싱턴 내셔널스와 경기에 선발 등판해 3회초에도 1피안타 2볼넷을 허용한 뒤 범타를 이끌어 무실점 이닝을 늘려갔다.

1회초 브라이스 하퍼에게 1볼넷을 내줬고 2회초에는 맷 위터스에게 좌전 안타를 맞아 매 이닝 출루를 허용했으나 삼진 3개를 포함해 무실점 투구를 펼쳤다. 2회말 생일을 맞은 작 피더슨이 워싱턴 선발투수 스티븐 스트라스버그를 상대로 중월 1점 홈런을 때렸다.

1점 리드를 등에 업은 류현진은 3회초 스트라스버그부터 이닝을 시작했다. 초구 스트라이크를 던진 류현진은 2구로 스트라스버그를 투수 땅볼로 돌려세웠다. 이어 트레아 터너를 상대했는데 볼카운트 0-1에서 우전 안타를 허용했다.

1사 1루에 류현진은 하위 켄드릭을 상대로 좌익수 뜬공을 만들었다. 좌익수 맷 켐프가 워닝 트랙까지 가서 타구를 처리했다.

이어 2사 1루에 앞서 볼넷을 준 하퍼를 만났다. 초구 볼을 던진 류현진은 2구 몸쪽으로 볼을 던졌다. 볼카운트 2-0에서 3구도 바깥쪽으로 볼을 던졌다. 류현진은 4구로 체인지업을 선택했고 스트라이크가 됐다. 볼카운트 3-1에서 다시 바깥쪽 속구를 던져 스트라이크를 넣었다. 풀카운트에서 류현진은 6구, 7구를 파울로 만들었다. 이어 8구 커브로 파울을 만들었다. 이어 바깥쪽 속구를 던졌는데 하퍼 방망이는 나오지 않았고 볼넷이 됐다.

류현진은 2사 1, 2루에 라이언 짐머맨을 상대했다. 초구 바깥쪽 볼을 던졌고 2구도 바깥쪽 속구를 던져 볼이 됐다. 볼카운트 2-0에서 류현진은 3구가 바깥쪽 높게 빠지면서 볼카운트 3-0으로 몰렸다. 류현진은 4구만에 첫 스트라이크를 넣었고 5구 커브를 스트라이크로 던져 대결을 풀카운트로 이끌었다. 류현진은 6구 몸쪽 깊숙한 곳으로 공을 찔렀다. 짐머맨은 반응하지 않았고 볼넷이 됏다.

3회초 2사 만루. 류현진은 시에라를 만났다. 볼카운트 1-0에서 2구로 유격수 땅볼을 유도했고 실점 위기를 무실점으로 넘겼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