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 선발투수 고영표 ⓒ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부산, 홍지수 기자] KT 위즈 선발투수 고영표가 패전 위기에 몰렸다.

고영표는 13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열리고 있는 2018 신한은행 MY CAR KBO 리그 롯데 자이언츠와 원정 경기에서 선발 등판해 6이닝 동안 8피안타 7탈삼진 1볼넷 3실점을 기록했다.

1회 말 선두 타자 전준우에게 좌익선상 2루타를 맞고 문규현에게 희생번트를 내줘 1사 3루가 됐다. 손아섭을 2루수 쪽 땅볼로 막았으나 전준우의 홈 통과를 막지 못했다. 이병규에게 우익수 쪽 안타를 맞은 고영표는 채태인을 2루수 쪽 땅볼로 잡으면서 추가 실점 없이 이닝을 끝냈다.

2회에는 아웃카운트 세 개를 삼진으로 만들었다. 첫 타자 김문호를 삼진으로 잡고 신본기에게 볼넷을 내줬다. 이후 앤디 번즈와 나종덕을 잇따라 헛스윙 삼진으로 돌려세우면서 이닝을 넘겼다.

3회 들어 다시 실점을 했다. 첫 타자 전준우에게 우익선상 2루타를 맞았다. 문규현을 3루수 쪽 땅볼로 처리했으나 손아섭에게 우중간 적시타를 내줘 2실점째를 안았다.

4회, 5회는 무실점으로 막았다. 그러나 6회 들어 추가 실점을 했다. 첫 타자 손아섭은 헛스윙 삼진으로 돌려세웠으나 이병규에게 중견수 쪽 안타를 맞고 채태인에게 우중간 적시 2루타를 허용했다.

6회까지 모두 104개의 공을 던진 고영표는 팀이 1-3으로 뒤진 7회부터 이종혁에게 마운드를 넘겼다. 고영표는 시즌 4패(2승)째 위기에 처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