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C 이재학 ⓒ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창원, 신원철 기자] NC 오른손 사이드암스로 투수 이재학은 15일 창원 마산구장에서 열리고 있는 2018 신한은행 MYCAR KBO 리그 롯데 자이언츠와 경기에 선발로 나와 5이닝 5피안타 4탈삼진 1실점을 기록했다. 3-1로 앞선 6회 교체됐다. 이대로 경기가 끝나면 최근 4연패에서 벗어날 수 있다. 

1회 선두 타자 전준우를 삼진 처리하며 기분 좋게 출발했다. 문규현은 중견수 뜬공으로, 손아섭은 유격수 땅볼로 잡았다. 2회에는 1사 후 채태인에게 우전 안타를 맞았고, 2사 후에는 신본기에게 왼쪽 담장을 직접 때리는 적시 2루타를 허용했다.

NC가 2회말 3-1 리드를 잡으면서 이재학에게 여유가 생겼다. 이재학은 3회 1사 후 전준우에게 우전 안타를 맞고 폭투로 2루까지 허용했지만 문규현과 손아섭에게 적시타를 내주지 않고 이닝을 마쳤다.

4회에는 무사 1, 3루 위기를 겪었다. 이대호에게 2루타, 채태인에게 좌전 안타를 허용했다. 여기서 이재학은 김문호를 유격수 뜬공, 신본기와 대타 이병규를 헛스윙 삼진으로 잡아 실점 위기를 벗어났다.

이재학은 5회를 삼자범퇴로 정리했다. 나종덕과 승부가 12구까지 길어졌지만 결국 투수 땅볼을 유도했다. 전준우는 중견수 뜬공, 문규현은 유격수 땅볼로 막았다. 5회까지 1실점으로 잘 던졌지만 투구 수가 108개로 많았다. 6회부터는 원종현이 마운드를 이어받았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