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 펠릭스 듀브론트 ⓒ 롯데 자이언츠

[스포티비뉴스=창원, 신원철 기자] 롯데 왼손 투수 펠릭스 듀브론트는 15일 창원 마산구장에서 열리고 있는 2018 신한은행 MYCAR KBO 리그 NC 다이노스와 경기에 선발 등판해 6이닝 7피안타 2볼넷 6탈삼진 3실점을 기록했다. 3경기 연속 퀄리티스타트. 

1회 선두 타자 박민우에게 유격수 내야안타를 맞았지만 다음 세 타자를 잡고 이닝을 마쳤다. 김성욱을 우익수 뜬공으로 막고 나성범과 재비어 스크럭스를 연속 삼진 처리했다.

1-0으로 앞선 채 시작한 2회에는 역전을 허용햇다. 선두 타자 모창민에게 2루타를 맞고 위기에 몰렸다. 윤병호의 희생번트에 1사 3루가 됐고, 노진혁을 삼진 처리하며 2사 3루까지 왔다. 그러나 마지막 아웃 카운트를 올리기가 쉽지 않았다.

듀브론트는 손시헌을 볼넷으로 내보낸 뒤 윤수강에게 2타점 2루타를 맞았다. 박민우에게도 좌전 적시타를 허용해 점수 1-3이 됐다. 2회에만 27구를 던졌고 안타 3개와 볼넷 1개를 허용했다.

3회는 NC 중심 타순을 상대해 삼자범퇴에 성공했다. 1회와 마찬가지로 나성범과 스크럭스를 연달아 삼진으로 잡았다. 앞서 2회 3실점의 발단이 됐던 모창민은 이번에는 우익수 뜬공으로 막았다.

듀브론트는 4회에도 실점하지 않았다. 선두 타자 윤병호에게 안타를 맞은 뒤 2사까지 진루타조차 내주지 않았다. 윤수강 타석에서는 2루 도루를 허용했지만 타자를 유격수 뜬공 처리했다.

5회에는 1사 1, 2루에서 스크럭스를 유격수 병살타로 잡았다. 6회에는 2사 2루에서 손시헌을 3루수 뜬공으로 막고 이닝을 마무리했다. 6회까지 투구 수 101개를 기록했다. 1-3으로 끌려가던 7회부터는 윤길현이 마운드에 올랐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