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성훈 ⓒ KIA 타이거즈
[스포티비뉴스=고척돔, 박성윤 기자] 넥센 히어로즈 제이크 브리검이 내려가고 본격적인 게임을 시작했다. KIA 타이거즈 타선이 9회 점수를 뽑으며 승리했다. 중심에는 정성훈의 기술적인 타격이 있었다.

KIA는 15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18 신한은행 MY CAR KBO 리그 넥센 히어로즈와 경기에서 2-1로 이겼다. KIA는 2연승을 달리며 20승 20패로 5할 승률을 맞췄다.

KIA는 고전했다. 넥센 선발투수 제이크 브리검을 상대로 적시타 한 번을 뽑지 못했다. 4회초 선취점은 1사에 안치홍 좌전 안타, 최형우 중전 안타로 1사 1, 3루 기회를 만든 뒤 김주찬 3루수 땅볼로 만든 점수 였다.

어렵게 뽑은 선취점을 지키며 승리하는 듯했으나 양현종이 7회말 1사에 장영석에게 좌월 동점 솔로포를 허용해 1-1이 됐다. 그동안 KIA 타선은 사구 2개만 기록해 출루했을 뿐 단 하나의 안타도 만들지 못했다. 

브리검이 8이닝 1실점 완벽투를 펼치고 내려갔다. 이어 이보근이 마운드에 올랐고 KIA 타선이 움직이기 시작했다. 9회초 선두 타자 이명기가 좌전 안타를 뽑았다. 안치홍이 내야 땅볼을 굴렸는데 이명기는 투구와 함께 2루로 달려 병살타를 방지했다. 1사 2루에 최형우가 삼진으로 물러났다.

넥센 타선은 김주찬을 자동 고의4구로 보내 1루를 채웠다. KIA는 대타 정성훈 카드를 꺼냈다. 정성훈과 투수 이보근은 볼카운트 2-2까지 대결을 펼쳤다. 이보근이 바깥쪽 떨어지는 변화구를 던졌다. 정성훈은 한 손을 놓으며 타구를 가볍게 우익수 쪽으로 밀었고 1타점 우전 안타가 됐다. 유일한 적시타. 두 팀 승패가 갈리는 순간이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