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흥민(왼쪽)과 이승우 ⓒ한희재,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대구, 박주성 기자] 손흥민(토트넘 홋스퍼)과 이승우(20, 엘라스 베로나)가 온두라스전에 선발로 나선다.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대표 팀은 28일 오후 8시 대구 스타디움에서 킥오프하는 KEB하나은행 초청 축구 국가 대표 팀 친선경기에서 온두라스를 상대한다. 2018년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을 17일 남겨 둔 한국은 이번 경기와 1일 전주에서 열리는 보스니아헤르체고비나전에서 새로운 선수들을 확인하고 오는 62일 최종 23인을 결정할 예정이다.

경기를 앞두고 한국이 선발명단을 발표했다. 신태용 감독이 예고한 대로 포백이 가동됐다. 또 몸 상태가 좋지 않은 기성용, 이재성, 장현수, 김진수가 명단에서 제외됐다. 4-4-2 포메이션이다. 전방에 손흥민, 황희찬이 투톱으로 나서고 2선에 이승우, 정우영, 주세종, 이청용이 배치됐다. 포백은 홍철, 김영권, 정승현, 고요한, 골문은 조현우가 지킨다.

역시 이승우가 선발명단에 포함됐다. 경기 하루 전 신태용 감독은 "첫 태극마크를 단 선수지만 더 당당하다. 그런 세대들이 놀랍다. 우리 때는 기라성 같은 선수들이 있으면 말도 못하고 기죽어서 얼굴도 못 쳐다봤는데 지금은 첫 만남에서도 10년 지냈던 선후배처럼 지내 보기 좋았다. 일을 낼 것 같다는 느낌도 있다"며 출전을 예고했다.

신태용 감독은 이번 경기와 보스니아전에서 옥석을 가려야 한다. 현재 명단은 총 26. 3명이 최종명단에서 탈락한다. 신태용 감독은 이승우, 문선민, 오반석까지 새로운 얼굴들을 확인하고 미드필더 기량을 점검해야 한다. 이청용 등 오랜만에 대표 팀에 합류한 선수들에게는 여전히 물음표가 붙어있다. 온두라스전에서 신태용 감독은 많은 과제를 해결해야 한다.

▲ ⓒKFA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