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바예로 골키퍼

[스포티비뉴스=월드컵 특별 취재팀 이종현 기자] 치명적인 실수를한 아르헨티나의 카바예로 골키퍼가 최저 평점을 받았다. 

아르헨티나가 22일 오전 3시(한국 시간) 러시아 니즈니 노브고로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년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월드컵 D조 2차전 크로아티아와 경기에서 0-3으로 졌다. 메시, 아구에로, 이과인, 디발라가 침목했는데 카바예로가 치명적인 실수를 했다. 

경기는 치열했다. 아르헨티나는 스리백으로 변칙 전술을 했다. 크로아티아는 루카 모드리치와 이반 라키티치를 전진 배치하는 승부수를 띄웠다.

1차전 아이슬란드와 경기보다는 메시의 위치가 높았다. 메시는 상대 진영에 가까운 곳에서 볼을 받도록 노력했고, 수비 가담도 많이했다. 동료에게 간결하게 패스를 내줬다.

그러나 중원에서 볼 배급이 부족했다. 무엇인가 하기엔 도움이 부족했고, 전반 29분 크로아티아 수비진의 실책으로 만들어진 결정적인 기회를 엔조 페레스가 놓쳤다.

크로아티아도 마리오 만주키치와, 안테 레비아가 전반 결정적인 슈팅 기회를 놓쳤다. 

후반에도 비슷한 양상의 경기가 이어졌다. 그러나 후반 8분 카바예로가 상대 공격수 레비치에게 패스를 내주는 치명적인 실수로 선제 실점을 했다. 선제 실저 이후 아르헨티나는 포메이션을 공격적으로 바꾸고 총공세에 나섰다. 오히려 모드리치, 라키티치에게 연달아 실점하며 무너졌다. 

경기 후 영국 통계업체 '후스코어드닷컴'은 경기 후 치명적인 실수를 한 카바예로에게 4.8점 최저 평점을 줬다. 맹활약한 라키티치가 9.1점으로 최고점을 메시는 7.1점을 받았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